코드스테이츠 2주차...

김보성·2021년 1월 31일
0

codestates bootcamp

목록 보기
1/2
post-thumbnail

코드스테이츠 2주 동안 배운것!

  1. javascript : 자바스크립트 기본에 대해 배웠다. 기본 문법과 데이터가 웹상에서 어떻게 이뤄지는 지, 그리고 문제를 풀어보면서 익혔다.(문제풀때 개인적으로 재밌었다.) 그리고 scope에 대한 개념, closure, 원시형, 참조형에 대한 개념을 배웠다.
  2. html, css : 웹을 구성하는 html, css를 공부했다. 그리고 2주차 마지막 과제인 트위터 클론 목업을 만들면서 익힐 수 있었다.

2주가 지나고 나서..

처음에 시작할때 마음은 하루 종일 이것만 할거 같았다. 솔직히 조금 무서웠었다. 하지만 막상 진행하고 나니 너무 여유있었다. 하루에 30문제에서 40문제 정도 풀었는데 그렇게 어렵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알고리즘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더 공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2주차에 배운 클로져와 스코프에 대한 개념은 처음으로 접해서 조금 어려웠지만 크롬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서 익혀 지금은 애매한 부분은 없어졌다.(그래도 조금 애매한 부분들이 남아있다😢) 페어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데 생각보다 재밌었다. 이런사람도 있고 저런사람도 있구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리고 내가 정답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이 다른 사람들의 시각에서 볼 때 문제를 더 효율적으로 풀 수 있어서 신기했다. 앞으로 설 전까지 pre코스가 앞으로 3주정도 남아 있는데 진행하면서 더욱더 꼼꼼하게 공부하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진행하면서 스스로가 너무 여유있어 보인다. 매순간 나에게 지지않도록 유혹에 빠지지 않고! 스스로를 통제할 수 있는 사람이 되자!!

profile
Boseo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