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Debug

김찬수·2023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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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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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bug 모듈은 디버그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로그 출력 : 로그는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으며 단순 정보 전달인 Log, 경고 메시지인 LogWarning, 오류 메시지인 LogError로 나뉜다.

에디터 멈추기 : 디버그를 위해 때로는 특정 상황에 게임을 중단시키고 싶을 수도 있다. 그럴 때는 Break를 사용한다. Break를 호출하면 다음 프레임에 멈춘다.

데이터 검증 : 데이터의 무결성을 검증하기 위해 보통 단정문을 사용한다. Assert를 이용해 주어진 조건이 참인지 확인할 수 있다.

만약 단정문이 실패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가 콘솔 창에 나타난다.

초보 개발자가 기억이 나지 않을 때 꺼내어 보기 위해 기록하는 공간입니다. 틀린 점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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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 지망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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