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yer 와 Tag는 여러 용도로 사용하지만, 그 중 그룹을 묶을때 유용하게 사용된다.그룹을 묶는다는 것은 플레이어, 적들, 텍스쳐 등등 이다.Layer == 그룹Tag == 찾을 객체 묶음단순 구분Tag는 개체를 찾을때 사용너무 많은 Tag를 사용하면 유니티에 부하
Awake,Start유니티에서 지정한 함수로서 초기화시 사용되는 함수들이다. 단 한번만 호출된다.Awake인스펙터창에서 스크립트요소를 비활성화 해도 실행된다. 스크립트와 초기화 사이의 모든 레퍼런스 설정에 이용StartAwake다음으로 첫 업데이트 직전에 호출되지만 스
<조건>찾고자 하는 오브젝트는 개체화가 되어 있어야 함 (Hierarchy View에 표시되어 있는가)찾고자 하는 오브젝트는 활성화(Activy)가 되어 있어야 함(오브젝트의 Inspector View의 이름 옆 체크박스가 체크되어 있는가)<조건>부모 오브젝
유니티 스크립팅시, 미리 정의된 순서대로 실행되는 이벤트 함수가 있습니다.이 함수는 씬이 시작되면 호출이됩니다(씬의 각 오브젝트에 대해 한 번). Awake : 이 함수는 항상 Start 함수의 이전 및 프리팹의 인스턴스화 직후에 호출됩니다. (만약 게임 오브젝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