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해99 - DAY31>

hee·2022년 10월 19일
0

항해99 항해기

목록 보기
4/13
post-thumbnail

이번 주 팀 과제를 하면서 피그마로 간단하게 만들어봤던 와이어프레임이다.
우리 팀은 총 3명이서 진행을 한다. 나는 메인화면에서 투두리스트를 작성하고,
작성한 내용을 메인에 띄우고, 리스트에 올라간 투두를 삭제하는 것 까지 맡았다.

학습 자료와 예시로 올려준 사이트를 참고하면서 한땀한땀 필요한 곳에 가져다가 사용했다.
(복사 붙여넣기라는 행위만 안했을 뿐.. 거의 그 느낌으로 😰)

그리고 내가 맡은 부분에서 투두리스트 작성하는 부분이 촤악~ 펼쳤다가, 촤악~ 접히는 걸
하고싶었는데 mui(?)에 아주 잘 만들어진 아코디언 라이브러리가 있기에 적용했는데 너무 만족스럽다.
유툽에 검색해보니깐 css로 만들 수 있는 것 같은데 직접 만들어봐야겠다.

8시쯤 상세보기 부분을 담당하시는 팀원과 서로 작성한 코드를 깃에 커밋, 푸쉬까지 하고
투두리스트 작성한 내용을 누르면 상세보기로 연결하는 것 까지 성공했다.

각자 성을 딴 브랜치를 만들어서 작업을 하기로 하고 작업을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한 곳에 모으는 과정에서 다른 팀원분이 내가 작업하고 있던 브랜치에서
계속 작업을 하고 계시다가 코드가 사라지는 상황이 생겼다.

이렇게 작은 볼륨을 가진 프로젝트를 하는데도 깃이 꼬이고 당황스러운데
실전에서는 얼마나 진땀이 날까 😥, 아직 서버 빌드부터 배포도 못 했는데 어려운 것 투성이다.

profile
LOAD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