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1년미만 경력으로 대기업 경력직 성공기 ,,

Kerri·2022년 11월 26일
4

취준

목록 보기
4/4
post-thumbnail

안녕하세요 :)
정말.. 오랜만에 벨로그 글을 써보네요 ㅎㅎㅎㅎ

입사하고 나서도 열심히 글쓸 줄 알았더만,,, 쉽지 않네요
저는 저번 마지막 글 작성 후 많은 우여곡절(?)을 겪었고 여러 회사를 거쳐갔답니다 ㅎㅎ

이직 스토리

저번글에서 한 스타트업(A기업 이라고 칭할게요)에 입사하게 되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입사하자마자 실무를 시작하게 되었고, 짧지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3개월간 재직후 다른 스타트업(B기업으로 칭할게요)으로 이직을 하게 되었어요. (이직 준비를 따로한건 아니고 어쩌다보니,,,)

B기업으로 이직해서 한달여간 온보딩 후 실무를 맡게 되었는데,
회사에서 새로 만들게된 서비스가 있어서 iOS 앱 런칭을 전담으로 맡았습니다.

B기업,, 도 만족스러운 회사였지만 근무제도가 바뀌면서 회사가 멀다보니 출퇴근이 너무 힘들어졌었어요.
이게 저한텐 매우 큰 이직요인이 되었고 오래다니고 싶은 회사였지만 결국 또 이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금은 네카라 계열의 회사를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A기업 - 3개월
B기업 - 면접 진행당시 6개월

이렇게 총 1년 미만의 iOS 개발 경력을 가지고 있지만 경력직에 합격하게 되어 입사하였습니다.



합격 요인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요인은 일단 A기업에서 배웠던 경험이 매우매우 컸던 것 같습니다.
A기업에서는 RxSwift를 써서
MVVM + C(Coordinator) 패턴을 사용하여 개발을 했었는데요.

제가 이번에 입사한 회사의 iOS 팀에서 Rx를 기반으로 해서 프로젝트가 설계되어 있었고,
때문에 RxSwift를 어느정도 쓸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사람을 뽑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이직 후기

대기업에 와보니 느낀점이 정말 많습니다.

저는 우물안 개구리였다는 사실을....
저는 사실 원래 A기업 입사하기 전부터 대기업을 가고 싶었어요.
대기업에 가고 싶었던 이유는 많은 경험을 가진 실력이 탄탄한 시니어 개발자 분들과 일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스타트업에서는 시니어 개발자가 정말 귀합니다. 구하고 싶어도 채용이 안되더라구요 .. ㅠ
회사 입사하고 나서 그렇게 찾던 시니어 개발자분들이 다 여기 모여계셨구나 ? 라는 생각을 했었네요.

입사하고 나서 팀원들께 발표하는 자리를 몇번 가진적이 있습니다.
진행한 과제에 대해, 기술 관련 주제에 대해...

발표 후 코드리뷰 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요.
질문의 깊이에서 그동안 많은 고민을 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해온 짬(?)이 느껴졌습니다. 코드리뷰 시간을 가지면서 많은 걸 배울 수 있었어요.

코드리뷰 뿐만 아니라 iOS 패턴이나 기술에 대해 얘기를 나눌 수 있는 분들이 많다는 것이 가장 좋은점인것 같습니다.

...

주저리주저리 글을 오랜만에 써보았는데요.
입사 후 저를 왜 뽑게 되었는지 팀원들께 여쭤봤었는데,
아마 가진 경력에 비해 성장할 가능성이 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뽑아주신거 같네요 ㅎ

팀원들과 얘기해보면 제가 너무 기반지식이 부족한 것 같아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또 들더군요 .. ^^..
이제 다시 맘잡고 책도 읽고 공부도 시작해보려구요.

그런 의미에서 책 추천하나 하고 마칠게요. 저도 읽는 중인데 강추입니다.
코딩하는데 컴퓨터구조를 굳이.. ? 라는 생각을 한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이 책에 그 질문에 대한 답이 있어요 !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그럼 담에는 조금 더 유익한 글로 돌아오도록,,, 해볼게요 :)

profile
안녕하세요 !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12월 12일

실례지만 비전공자로 첫 취직까지 나이가 어떻게 되셨나요?
전 나이가 많아서 고민이 많습니다 ㅠ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