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0+vt 등속도 운동
V= V0+at 가속도 운동 (V, V0, a 모두 벡터)
F=ma 힘의 공식
1초에 몇번이 그려지는지 프레임(Frame), 프레임이 높을 수록 부드럽게 보임.
예를들어 1초에 10번 그려진다면,
1/10은 Delta Seconds 라고 한다. ds.
DeltaTime을 쓴다는것은 공평하게 한다, 시간을 통해서 값을 제어한다는 의미.
500(speed) x 1/30(ds) = 500/30 , 500/30 x 30 = 500 (1초에 500만큼 이동했다는 뜻)
컴퓨터가 3D 화면을 그릴 때
Buffer 라는 개념 랜더링
점(Vertex), 선(Edge), 면(Face) 을 가지고 도형을 만듬. 메쉬(Mesh).
메쉬에 겉 재질(Material)을 입힌다.
3차원 이미지를 2D 이미지로 만들어서 Buffer에 보내고, Buffer가 스크린에 보낸다.
2개의 Buffer를 만들어서 전송하고 그리고를 동시에 처리
3개면 삼중버퍼링.
주사율 144hz 라면 1초에 144번을 버퍼작업을 할 수 있다라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