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스택 테스트 (한빛미디어) 리뷰

Jihun Kim·2023년 6월 25일
0

📚 Book

목록 보기
5/10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이 책은 개발자가 알아야 할 10가지 테스트 기술들에 대한 원칙, 전략에 대해 기술한 책이다. 개발을 하다보면 테스트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릴 수 있는 책이다.
나는 프로젝트에서 실제 REST API의 컨트롤러 단에 테스트로 JUnit과 Spring REST DOCS를 적용해 본 경험밖에 없어서 공부하기 좋은 책이었다.

좋았던점

  •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나는 API에 관련된 테스트 밖에 안 해본 입장에서 전체적인 내용들이 생소했던 점이 있었다. 풀스택 테스트라는 책 제목과 같이 JAVA / JS에 대한 예제를 보며 이해할 수 있었고,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어느 정도의 개념이 생겼다.
  • 또한, 12장에서는 테스트의 기본 원칙부터 소프트 스킬들을 나열하며, 테스트를 대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알게 된 장이었다.

정리

  • 개발을 하면서 처음부터 완벽한 프로덕트는 없을 것이다. 즉, 버그가 없는 코드는 없다. 하지만, 테스트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서비스를 만드려고 노력하는 것이 개발자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일 것이다. 이 책은 다양한 테스트 방법, 원칙 등을 통해 테스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모든 개발자가 봤으면 좋겠는 그런 책이다.
profile
backend studying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