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이용하기

KHW·2021년 1월 1일
0

Danfo.js

목록 보기
4/23

뭣도 모르고 시작하는 공공데이터 사용법 배우기

1)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얻기위해 일단 공공데이터 사이트를 들어갔다.

2) 내가 원하는 내용은 시도별 일일 코로나 확진수이다.

3) 내용들 중 내가 원하는 것이 딱 있었다.

4) 일단 활용신청을 누르고 이것저것 작성하면 아래와 같이 마이페이지에 내용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5) 나도 처음에는 몰라서 참고문서를 다운받아 읽었다.

6) 해당 내용에는 예제로 이렇게 하라고 예시가 적혀있었다.

Open Api 사용하기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형태가 존재하는데 url?serviceKey=인증키(URL Encode)&요청변수1&요청변수2 이러한 형태로 요청을 해야한다.

7) 이를 통해 얻은 url과 인증키를 누르고 접속을 하니 시도별 오늘인 1월 1일 관련내용이 나타났다.

8) 처음에는 어떻게해야 다른 날짜도 얻을 수 있지 아니면 당일꺼만 주는 건가 싶어서 여러 고민을 해본 결과 6)에서 startCreateDt와 endCreateDt를 추가하여 설정을 주면 되지않을까 싶어서 코드에 &startCreateDt=20200310&endCreateDt=20200310 이런것을 추가하니 정상적으로 3월 10일 내용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9) 해당 내용을 저장하여 csv파일로 바꾸고 이를 출력하니 숫자가 나오기는 하지만 문자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해야할 것

1) 문자 깨진것 고치는 방법 찾기 (코드내에서 UTF-8과 관련있지않을까?)

2) 해당 열마다의 내용을 이해해보자 그래서 필요한 내가 원하는 부분을 알아내자

profile
나의 하루를 가능한 기억하고 즐기고 후회하지말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