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이용하기2

KHW·2021년 1월 4일
0

Danfo.js

목록 보기
5/23

그 전의 내용을 알고싶다면 이곳을 확인해보세요

목표

1) 문자 깨진것 고치는 방법 찾기 (코드내에서 UTF-8과 관련있지않을까?)

2) 해당 열마다의 내용을 이해해보자 그래서 필요한 내가 원하는 부분을 알아내자

1) 문자 깨진 것 고치는 방법 찾기

기본적으로 많은 내용들에서 <?xml version="1.0" encoding="euc-kr" ?> 혹은 <?xml version="1.0" encoding="utf-8" ?>을 맨위에 쓰고 변환하면 된다고 하지만 실제 그렇게 시도를 해도 되지 않았다.

결론 : 원인이 xml to csv의 사이트에 있을까 싶어 아예 여러 다른 사이트에서 변환을 시도한 결과 이곳에서는 실제 변환한 문자들이 깨짐없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위와 같은 xml 내용이 변환되어

이와같이 문자의 깨짐이 없이 나타난다. (좋은 사이트인듯)

2) 해당 column마다의 내용 이해하기

해당 내용들은 데이터관련 OpenApi활용 가이드에 나와있다.

중요한 부분만 살펴보자면

CREATE_DT : 등록일시
DEATH_CNT : 사망자
DEF_CNT : 확진자수
INC_DEC : 전일대비 증감 수
ISOL_CLEAR_CNT : 격리해제 수
ISOL_ING_CNT : 격리 중 환자 수
LOCAL_OCC_CNT : 지역 발생 수
OVER_FLOW_CNT : 해외 유입 수

이들의 관련된 것들을 보면서 연관성을 얻을 수 있는데

  1. 사망자 + 격리 해제 수 + 격리 중 환자 수 = 확진자 수
    DEATH_CNT + ISOL_CLEAR_CNT + ISOL_ING_CNT = DEF_CNT
  2. 지역 발생 수 + 해외 유입 수 = 전일 대비 증감 수
    LOCAL_OCC_CNT + OVER_FLOW_CNT = INC_DEC

해야할 것

DANFO.JS를 이용한 내용을 과거 했던 CSV 파일을 적용이 아닌 새로운 공공데이터를 통해 얻어낸 것을 통해 링크에 있는 결과와 같이 적용시켜보기
=> 방법 ( 일단 CSV 파일을 10일치 정도 모아저장시켜놓고 이를 INC_DEC의 부분만 각 CSV마다 추출하여 CSV를 다시 만들든 배열을 새로 만들든 해서 결과를 보여주는 방식을 생각해보기)

profile
나의 하루를 가능한 기억하고 즐기고 후회하지말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