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데이터 이용하기 11 (브라우저 창 날짜 부분 수정하기)

KHW·2021년 2월 6일
0

Danfo.js

목록 보기
14/23

블랙커피 스터디 진행하느라 오랜만에 글을 쓰는것 같다.


현재 브라우저 창 내용

딱봐도 가로쪽이 문제가 많다. 일단 날짜도 제대로 안보이고 너무 과하게 많다.


관련 가로축 데이터

진짜 누가만들었는지 몰라도 04월을 하던지 4월을하던지 하나만 하지 일단 이래서 slice함수로 정리도 어렵고 날짜마다 일수가 두자리 수일때도 있고 한자리 수일때도 있으므로 정리가 어렵다.


공공데이터로 고민해보기

기존에는 stdDay를 써봤지만 아예 createDt를 쓰는것은 어떨까 생각이 들었다.


처음 시도

data.body__items__item__createDt.data[0].slice(5,10)이런식으로 시도해보면서 했으나 결과에서 이상하게 나타났다.

내가 의도한 04-10일을 2004년 10월로 인식하고 계획과 달랐다.


수정안

data.body__items__item__createDt.data[0].slice(2,10)로 바꾸어보았다.

의도한 적당한 가로축 내용과 모든 결과를 담아냈다.


결과내용

필요에따라 마우스를 대면 해당 날짜를 정확히 알수있고 그때의 인원 수도 확일 할 수 있다.

profile
나의 하루를 가능한 기억하고 즐기고 후회하지말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