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 count = 0;
let timer = setInterval(()=> {
isGo = carName.map(() => Math.floor(Math.random() * 10) >= 4 ? true : false);
goCarMove(carNameArray, isGo);
count++;
if (count === Number(tryNumber)) {
clearInterval(timer);
$All('.relative').forEach(x=>x.remove())
}
},1000);
setInterval의 대상을 timer로 하고 안의 내용을 실행하는데 count라는 정지 대상을 지정하여 해당 값을 실행마다 증가시킨 후 그 값이 어떤 값과 만족할때
clearInterval(대상)
을 이용하여 setInterval 반복을 종료시키는 역할을 수행한다.
const $ = (selector) => document.querySelector(selector)
const $All = (selector) => document.querySelectorAll(selector)
위의 코드를 사용하여 필요에따라
변수 = $('.클래스이름') or 변수 = $('#id')
형태로 표현 할 수 있다.
const $ = (selector) => document.querySelector(selector)
const $All = (selector) => document.querySelectorAll(selector)
const [carButtonDom,tryButtonDom, restartButtonDom] = $All(".btn-cyan")
const [carNameDom, tryNumberDom] = $All('.w-100');
const progressTitle = $('.mt-4');
let carNameArray,tryNumber,isGo,countArray={};
let carMovingDom;
const splitCarName = (val)=>val.split(',');
const carButtonEvent = carButtonDom.addEventListener('click',()=>{
carNameArray = splitCarName(carNameDom.value);
})
const tryButtonEvent = tryButtonDom.addEventListener('click',()=>{
tryNumber = tryNumberDom.value;
startRacing(tryNumber,carNameArray)
})
const startRacing = (tryNumber,carName)=>{
let count=0;
carName.map(val => progressTitle.innerHTML += setting(val));
carMovingDom = $All('.car-player');
timerCheck(count,carName);
}
const timerCheck = (count,carName)=>{
let timer = setInterval(()=> {
isGo = carName.map(() => Math.floor(Math.random() * 10) >= 4 ? true : false);
goCarMove(carNameArray, isGo);
count++;
if (count === Number(tryNumber)) {
clearInterval(timer);
$All('.relative').forEach(x=>x.remove())
}
},1000);
}
const goCarMove = (carNameArray,isGo)=>{
carNameArray.map((val,idx) => {
if (countArray[val] !== undefined)
countArray[val] = isGo[idx] ? ++countArray[val] : countArray[val];
else
countArray[val] = isGo[idx] ? 1 : 0;
addMovingDom(isGo,idx)
})
}
const addMovingDom = (isGo,idx)=>{
if(isGo[idx])
carMovingDom[idx].insertAdjacentHTML('afterend',moving());
}
const setting = (carName)=>` <div class="mr-2">
<div class="car-player">${carName}</div>
<div class="d-flex justify-center mt-3">
<div class="relative spinner-container">
<span class="material spinner"></span>
</div>
</div>
</div>`
const moving = ()=>`<div class="forward-icon mt-2">⬇️️</div>`
const $ = (selector) => document.querySelector(selector)
const $All = (selector) => document.querySelectorAll(selector)
const [carButtonDom,tryButtonDom, restartButtonDom] = $All(".btn-cyan")
const [carNameDom, tryNumberDom] = $All('.w-100');
const progressTitle = $('.mt-4');
let carNameArray,tryNumber,isGo,countArray={};
let carMovingDom;
필요에 맞는 대상들을 미리 지정하고 querySelectorAll에 의한 배열일 경우 각각을 만족하는 [ ] 배열형태에 1:1 매치를 시켜준다.
const splitCarName = (val)=>val.split(',');
const carButtonEvent = carButtonDom.addEventListener('click',()=>{
carNameArray = splitCarName(carNameDom.value);
})
const tryButtonEvent = tryButtonDom.addEventListener('click',()=>{
tryNumber = tryNumberDom.value;
startRacing(tryNumber,carNameArray)
})
각각의 차를 입력하고 버튼 누를시와 횟수를 입력하고 버튼을 누를시 발생하는 Event구현
const startRacing = (tryNumber,carName)=>{
let count=0;
carName.map(val => progressTitle.innerHTML += setting(val));
carMovingDom = $All('.car-player');
timerCheck(count,carName);
}
const timerCheck = (count,carName)=>{
let timer = setInterval(()=> {
isGo = carName.map(() => Math.floor(Math.random() * 10) >= 4 ? true : false);
goCarMove(carNameArray, isGo);
count++;
if (count === Number(tryNumber)) {
clearInterval(timer);
$All('.relative').forEach(x=>x.remove())
}
},1000);
}
횟수버튼까지 눌렀을때 시작한다.
timerCheck는 비동기에 의해 횟수만큼 반복을 진행하며 각각의 차에대한goCarMove
함수를 실행시켜준다.
const goCarMove = (carNameArray,isGo)=>{
carNameArray.map((val,idx) => {
if (countArray[val] !== undefined)
countArray[val] = isGo[idx] ? ++countArray[val] : countArray[val];
else
countArray[val] = isGo[idx] ? 1 : 0;
addMovingDom(isGo,idx)
})
}
const addMovingDom = (isGo,idx)=>{
if(isGo[idx])
carMovingDom[idx].insertAdjacentHTML('afterend',moving());
}
객체인
countArray
에 프로퍼티가 존재하지않는다면 생성키기고isGo[idx]
가 true이면 1을 false이면 0으로부터 시작하고
프로퍼티가 존재하면서isGo[idx]
가 true이면 해당하는 프로퍼티의 값을 1씩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