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개북 IT 5분 잡학사전 2일차

ki hyun Lee·2023년 1월 15일
1

노개북

목록 보기
14/16

TIL (Today I Learned)

2023.01.15

오늘 읽은 범위

에피소드 6 ~ 에피소드 10

책에서 기억하고 싶은 내용

에피소드 6 (왜 나만 오류가 자주 생길까?)

  • 코드를 처음부터 완벽하게 쓰는 개발자는 이 세상에 없다.

  • 문제가 생겼을 때 나 자신을 문제에서 빼지 마라

    내가 코딩을 처음 시작할 때 정말 많이 하던 실수다. 나는 정말 완벽하게 따라 했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내 잘못일 때가 많아 '절대 내 실수가 아니다' 라는 생각이 굉장히 위험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 오류의 원인부터 파악할 것

    이건 요즘도 자주 하고 있는 실수다. 원인조차 잘 모르겠는 오류가 발생하면 원인을 알아내려 애쓰기보단 그저 빨리 오류를 해결하고 넘어가려는 경향이 큰 것 같다. 최대한 원인을 알아내려 애쓰자.

  • 오류 메시지를 읽을 것

    오류 메시지를 읽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코딩을 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땐 영어에 익숙하지 않아 에러 메시지를 읽는 것이 굉장히 귀찮고 짜증났다. 하지만, 몇 년이 지난 후 대부분의 해결책이 에러 메시지에 있었다는 것을 깨닫곤 더욱 빨리 에러를 해결할 수 있었다.

오늘 읽은 소감은?

  • 코틀린이 자바와 100% 호환되는 방식을 처음으로 알 수 있었다. 이때까지 계속 자바를 배워야지 배워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올해는 꼭 자바와 코틀린을 배워야겠다.
  • JS로 생각보다 고퀄리티의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JS로 게임도 만들어보고 싶다.
profile
Full Stack Developer at Team Vers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