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or-결단

HG.Kim·2022년 2월 20일
0

ReActor

목록 보기
1/1

결단 - 롭 무어

1. 지금 시작하고 나중에 완벽해져라.

지금 시작하고 나중에 완벽해져라. (Start now, get perfect later.)

  • 지금 시작하고 나중에 완벽해져라. (Start now, get perfect later.) 이 문장이 이 책의 결론이라고 시작부터 이야기하고 있다.

지금 반쯤 읽은 후 저 문장을 다시 보니 너 지금 뭐하고 있어? 핑계를 대고 회피하고 있어? 지금 당장 시작해라고 나에게 저자가 이야기 하는 것만 같다.
지금까지 나는 귀찮음이 많아, 게으른 사람이야 라고 생각하며 결정을 미뤄 왔던 것같다.
매번 계획만 세우고 계획을 끝까지 실행하지 못한 나를 반성한다.

나는 코딩을 할 때에도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를 완벽하게 이해를 하고 내가 만들고 싶은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다. 결과는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도 완벽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내가 만들고 싶었던 프로그램도 만들지 못했다.


2. 큰일일수록 작게 시작하라.

큰일일수록 작게 시작하라. 그래야 지금 시작할 수 있다. 할 일의 크기가 클수록 시작하기 더 힘들다. 그것을 잘게 나눈 뒤 조금씩 해보기 시작하라. 그러면 곧 마라톤을 완주하거나 코끼리를 먹어치울 수 있다.

나는 항상 완벽함을 추구 했던 것 같다. 완벽함을 추구한다고 완벽한 것은 아니다. 사실 내가 부족하다는 것을 들키기 싫어서 더욱 완벽하게 하고 싶었던 것같다.
나는 모든 일을 완벽하게 해야하는데 일이 너무 커서 완벽하게 할 업두를 못내고 포기한 적도 많았다. 이제 부터는 커다란 일을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작은 단위로 쪼개서 하나씩 하나씩 시작해야겠다. 완벽을 추구하다가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것보다 아주 작은 일 하나라고 시작하는 것이 백번 낫다.


3. 좋은 기회를 놓칠까 봐 느끼는 두려움은 낮은 자존감과 확신의 부족, 조바심과 관련된 강력한 감정이다.

좋은 기회를 놓칠까 봐 느끼는 두려움은 낮은 자존감과 확신의 부족, 조바심과 관련된 강력한 감정이다. 두렴움은 모든 발전과 성공에 피해를 준다. 이 일 저 일 들쑤시고 다니다가 제대로 한 가지 일도 못 끝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단신이 물을 주는 잔디를 빼고는 어떤 잔디도 푸르지 않다. 모든 결정에는 득실이 따른다. 좋은 기회를 놓칠까 봐 느끼는 두려움이 강할 때 그것을 의식하고, 일단 기다리며 그것이 지나가게 하라. 그러면 균형과 노련함으로 무장한 채 결정을 바라 볼 수 있다.

FOMO : Fear Of Missing Out

FOMO는 크립토를 하는 나에게 익숙한 단어이다. 코인(토큰)이 가격이 오르면서 주변 사람들이 코인(토큰)을 사서 돈을 벌고 있을 때, 나만 돈을 벌 기회를 놓치는게 아닌가하는 공포에 코인(토큰)을 매수 하는걸 크립토에서 FOMO라고 한다.

돈을 벌 기회뿐만 아니라, 다른 더 좋은 기회를 놓칠까봐 걱정을 한 적도 많이 있다.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보면서 마음이 조급해지고 나만 기회를 놓친게 아닐까 걱정도 많이 했다. 하지만 그런 조바심과 걱정을 요즘에는 하지 않게 되었다. 왜냐하면 Daniel 선생님의 영어 강의와 독서 강의를 들으면서 요즘 나는 지금 잘하고 있고 옳바른 길을 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나 자신에게 확신이 든다면 이러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다.

profile
Dev, Crypto, BlockChai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