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고 부수기#2

Kimbab1004·2024년 2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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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Eng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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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지오매트리를 이용한 Level 구현 및 BP를 이용한 충돌 완화에 대해 학습했다.

이전 Unreal Engine에서 Level에 관심이 생겨 혼자 만들던 경험이 있었다.
하나의 방을 만들기 위해 마켓플레이스에서 직접 방 에셋을 만들던 기억이 있는데 상당히 시간이 오래걸리고 무엇보다 방의 비율이 맞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었다.


브러시 세팅의 브러시 타입을 이용해 간단하게 방 모양의 지오매트리를 제작 할 수 있었다.

뷰 모드를 변경해 다양한 관점(매시) 에서 레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머티리얼이 없으니 에셋을 좀 더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사진과 같이 다양한 매쉬들을 상속 시키지 않고 쌓아둘 시 충돌로 인한 오류가 발생 할 수 있었는데 이때 Collision 변경을 통해서 해결 할 수 있었다.

[클리전 제거]를 할시 모든 충돌이 사라져 레벨에서 사라져버린다.
10면체 Z단순화를 이용해 충돌을 제거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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