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공부중인 것들 기록

데이터베이스 #5 Mongo DB

문서 지향 데이터베이스 (Document-Oriented Database)NoSQL(Not-Only SQL)중 하나 (RDBMS X, SQL사용 X)C++로 제작NoSQL 중 인지도 1위MySQL의 테이블 같은 스키마가 고정된 구조가 아닌 JSON형태의 동적 스키마형

2022년 3월 28일
·
0개의 댓글

데이터베이스 #4 MySQL

오픈 소스다중 사용자, 다중 스레드 지원C,C++,JAVA,PHP 등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위한 다양한 API 제공운영체제 제한 없음오픈 소스 라이센스 - 무료 (상업적 사용 - 유료)표준 SQL 형식 사용높은 사양의 하드웨어 요구 X대기업, 대형 데이터베이스로 적용

2022년 3월 28일
·
0개의 댓글

데이터베이스 #3 Oracle

RDBMS - Oracle

2022년 3월 27일
·
0개의 댓글

데이터베이스 #2 DBMS 종류

DBMS 종류 DBMS : DataBase Management System 출처 https://db-engines.com/en/ranking DB engines 랭킹 RDBMS Oracle Oracle 사에서 개발,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RDBMS 운영체제

2022년 3월 27일
·
0개의 댓글

데이터베이스 #1 간략정리

데이터베이스 ? 데이터베이스 Database 컴퓨터 시스템에 저장되는 구조화된 정보 or 데이터의 조직화된 모음. 일반적으로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에 의해 제어된다. 연결된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데이터와 DBMS를 하나로 묶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라고 하며

2022년 3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Zepeto canvas, camera

제페토를 플레이해보면 상호작용이 가능한 오브젝트가 있다.가까이 가면 해당 오브젝트 위에 UI아이콘이 보이고 터치시 상호작용을 한다. (ex.의자 앉기, 위치이동, 손에 쥐기)유니티에서 월드를 제작하는 경우 이런 시스템을 직접 구현해야하기에 방법을 찾아보았다.먼저 오브젝

2022년 2월 18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Zepeto map

인턴기간동안 회사의 사무실을 제페토로 구현하는 과제가 주어졌다.기본 맵은 제페토 buildit으로 대부분 제작하다가 오브젝트간 상호작용 및 세부 설정을 위해서 Unity 내에서 작업하기 위해 Load하게 되었다.빌드잇에서 제작한 맵을 로드하는 방법은 공식 문서에 잘 나

2022년 2월 10일
·
2개의 댓글
post-thumbnail

Unity_Animation : player #2

210913Unity_Animation_player 지난 애니메이션 -> 앉기까지 구현앉기 모션이 있다면?일어서기도 있어야하고 앉은 상태로 대기하는 모션도 있어야한다.\-PlayerController.csPlayer_Idle상태에서 c를 입력하면 sit 상태가 되고 다

2021년 9월 13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24

210907Web_React 주사위 게임 총점 계산, 기록 기능\-App.js1.총점 계산을 위한 state 생성2.handleRollClick에서 랜덤한 주사위 값을 sum state 값에 더해지도록 설정3.handleClearClick에서 sum의 값을 0으로 초기

2021년 9월 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23

210906Web_React Statereact의 변수라고 할 수 있다.사용을 위해서는 import { useState } from 'react'가 필요하다.ustState함수를 살펴보자const \[num, setNum] = useState(1)파라미터로 초기값을 받

2021년 9월 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Unity_Game : Animation_player

210904Unity_Game : Animation_player지난번 테스트용으로 제작해보았으니 좀 더 세부레이어로 나누어서 플레이어 대기 애니메이션을 만들려고 한다.레이어별로 분리해서 저장 후 import제대로 import되었다.Skinning EditorBone C

2021년 9월 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Unity_Game : Bone Animation

210902 Unity_Game #4 player animation -페이지 애니메이션 여러 장의 그림을 연속으로 넘기는 애니메이션 그림이 많아야한다. 애니메이션에 따라 작업량이 많아진다. -스켈레톤 애니메이션 뼈대를 움직여 만드는 애니메이션 -2D animat

2021년 9월 4일
·
0개의 댓글

Web_React #22

210826Web_React Props(Properties)JSX문법에서 컴포넌트를 작성할 때 컴포넌트에도 속성을 지정할 수 있다. 리액트에서 이렇게 컴포넌트에 지정한 속성들을 Props라고 한다.컴포넌트에 속성을 지정하면 각 속성이 하나의 객체로 모여 컴포넌트를 정의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21

210826Web_React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children사용'처음부터'버튼을 만들어보자.버튼 클릭시 콘솔에 처음부터를 출력.\-Button.js\-App.jsprops -> children, onClick버튼 클릭시 onClick -> App.js의 handle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20

210826Web_React children\-Button.jsbutton이라는 태그안에 text라는 prop을 보여주도록 한다.\-App.jsButton을 import 후 div태그 안에 Button 두개를 만든다.이처럼 단순히 보여지는 역할을 하는 건 prop보단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19

210826Web_React 지난 가위바위보 게임에서 이미지를 보여지는 기능까지 구현했다.이번에는 이미지가 그려진 버튼을 클릭하면 콘솔에 클릭한 버튼 rock,scissor,paper에 따라 값을 출력하도록 해보자.HandButton.js 생성 및 App.js 수정버튼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18

210826Web_React 가위바위보 게임에 지난번 props개념을 사용해서 이미지를 띄워보자\-index.jsApp.js를 import하여 render하도록 하였다.\-HandIcon.js로컬에 있는 이미지 파일의 주소를 import하고 배열에 저장 후 HandIc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17

210826 Web_React #17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16

210826Web_React 본격적으로 주사위 게임을 만들어보자\-src폴더 -> App.js 추가함수를 디폴트로 export하도록 한다.이 컴포넌트에 필요한 기능을 추가 할 예정이다.index.js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index.js\-주사위 컴포넌트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Web_React #15

210826Web_React 지금까진 jsx 부분을 render에 그대로 담아서 사용했다.하지만 이 부분을 변수에 담아서 사용해도 정상적으로 작동한다.element에 담고 전달하였다.이 element를 콘솔에 출력시켜보자js객체가 출력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Rea

2021년 8월 26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