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자 반환타입 메서드명(파라미터, out 타입 필드명)
{
타입 필드명 = 초기화;
}
out을 사용하면 2개 이상의 값을 반환할 수 있다. 단 위의 형태처럼 메서드가 종료되기 전에 어떠한 값으로든 초기화가 되어야 한다.
이와 같은 형태를 자주 사용하는 것이 int.TryParse(str, out n);
입니다.
반환 형식은 bool(정상적으로 반환이 가능하면 true를 반환합니다)입니다. str가 숫자로 이루어져 있으면 n에 값을 넣습니다.
기본적으로 Visual Studio에서 파일을 만들고 사용할 시 위의 형태로 되어 있다.이러한 것이 왜 문제가 되는냐?
협업을 할때나 또는 다운받은 파일, Unity 파일 들에 입력되어 있는 한글들이 깨질 수가 있기 때문이다.
이미지 파일이 없어 다른 사이트의 이미지를 복사해 왔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현재 파일을 UTF-8로 변경해야 된다.
이렇게 바꿔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런 방법은 하나씩 바꿔줘야 되서 매우 귀찮습니다.
2. .editorconfig
여기에서 설정에서 .editorconfig 파일 생성
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 처럼 만들고 코드를 열고 맨 아래에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root = true
[*]
charset = utf-8
단 이것은 파일을 새로 생성시에만 적용됩니다.
3. 확장프로그램 사용
사용하시면 현재파일까지 적용되며 새로운 파일 생성시 무조건 UTF-8로 생성된다.
아래에 네모표시로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시면 인코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른방법으로는 Ctrl + P
를 누르면 스크린샷처럼 네모난 창이 뜹니다.
아래처럼 >encoding
을 입력
선택창중에 원하는 인코딩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