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4 TIL

김도현·2023년 7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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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 한 것

[스파르타코딩클럽] 게임개발 종합반 - 5주차

금일 배운 것

1. 스플래시 이미지 만들기

(1)스플레시 이미지 설정하는 법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Splash Image로 접근하기

무료 버전에는 Unity로고가 뜨는데 이때 설정하는 배경 및 로고색 등의 설정
→ Splash Style : 배경 / 로고 색
→ Animation : Dolly - 잠깐 커짐(동적) / Static - 일정 크기(정적)

이미지의 여백 삭제
→ Mesh Type : Full Rect

2.소리 넣기

(1)소리 조건에 따라 한번 실행하기

Sounds폴더를 새로 생성하여 음원파일을 넣는다.

사운드를 넣어줄 GameObject에 Add Component로 Audio Source를 넣어준다.
그리고 해당 오브젝트 C#스크립트에

public AudioClip 명칭할 이름;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를 넣어준다
그리고 해당 오브젝트에 AudioClip의 이름에 설정된 곳에는 음악파일을
Audio Source의 이름에 설정된 곳에는 그 음악을 실행할 GameObject

예시

audioSource.PlayOneShot(AudioClip의 이름); //해당 파일을 한번 실행

(2)계속 반복해서 실행하기

bgm처럼 계속 반복해서 실행해야될 음원파일은 audioManager을 만들어야 된다.(gameManager처럼 GameObject와 c#스크림트를 만들어야됨)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
public AudioClip bgmusic;

bgm은 처음 시작부터 실행해야 되기에 Start()에 만들어준다.

audioSource.clip = bgmusic;
audioSource.Play();

(3) 잡다한 팁과 광고설정법

느낀점

소리와 광고등은 gameManager처럼 만들어서 관리해야 되서 복잡하다.
에셋스토어에 다양한 무료자료가 있어서 게임 제작시 이용하면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을것 같다.
광고설정방법이 구 버전과 차이가 크게나서 새롭게 찾아봐야 될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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