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AI - 2주차 WIL, 2022.04.25-29

Dongwoo Kim·2022년 5월 1일
0

TIL / WIL

목록 보기
12/113

스파르타 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AI 웹개발자양성과정 2회차

2022.04.25-29 2주차 - WIL

1. 기억에 남는 것

  • python 게임만들기 프로젝트
    : 처음으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는데 내가 직접 설계하고 구현해봄으로써 개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 인스타그램 클론 코딩
    : 반대로 인스타그램 클론 코딩은 아무런 기능없이 외적인 레이아웃만 만드려니 매우 지루했고 내가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걸 알 수 있었다. 부트스트랩을 쓰지않고 내가 직접 소소한 기능들을 어떻게 만들지 생각해보고 구현해봄으로써 조금이나마 흥미를 만들 수 있었다.

2. 좋았던 점

  • 게임을 어떻게 설계할지 충분히 고민해보고 나만의 게임을 만들 수 있던 점
  • 팀원들과 소통시간을 통해 좀 더 가까워질 수 있었음
  • 다른 사람들의 프로젝트를 공유하면서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볼 수 있었음
  • 팀원들과 같이 성장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었음

3. 아쉬운 점

  • 인스타그램 클론 코딩할 때 흥미를 느끼지 못해 집중을 잘 하지 못한 것.
  • pygame으로 게임을 만들 때 시간이 부족해서 추가로 넣고 싶었던 기능들은 만들지 못했음
  • 화면에 그리기 클래스를 만들고 싶었는데 그러지못함

4. 더 노력해야할 점

  • 재미를 느끼지못할지라도 집중력을 잃지말자
  • 그 속에서 다른 재미를 찾아보자
  • 시간 관리를 잘 해서 계획했던 일을 모두 할 수 있도록하자.

5. 한줄평

  • 피하지 못한다면 즐겨라
profile
kimphysicsma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