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AI - 4주차 WIL, 2022.05.09-13

Dongwoo Kim·2022년 5월 15일
0

TIL / WIL

목록 보기
21/113

스파르타 코딩클럽

내일배움캠프 AI 웹개발자양성과정 2회차

2022.05.09-13 4주차 - WIL

1. 기억에 남는 점

  • 팀 프로젝트 마무리
    : 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여 서로 개발한 내용을 합치고 하나의 결과물로 만들어냈다. 목표한 만큼 이루진 못했지만 협업을 통하여 하나의 웹 서비스를 만들어 봄으로써 좋은 경험이 되었다.

  • 새로운 팀원들
    : 팀 배정을 통해 새로운 팀원들과 만나게 되었다. 앞으로 5주동안 함께할 동료들이라고 생각하고 팀 분위기와 소통을 원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 머신러닝 강의 시작
    : 캠프 과정에서 처음으로 머신러닝에 대해 배우게 되었다. 이미 알고 있던 내용도 있었지만 새로 배운다는 생각으로 하나하나 자세히 의미를 파악해가며 배우고 있다.

2. 좋았던 점

  • 팀 프로젝트 과정
    :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팀원들과 서로 맡은 역할에 대하여 토론하고 소통하는 경험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

  • 새로운 팀 분위기
    : 이전 팀과 비교하여 새로운 팀의 좋은 점이라면 누구나 서스름없이 질문하고 이야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나의 생각과 팀원의 생각을 공유할 수 도 있고, 서로 몰랐던 내용에 대해 고민하고 찾아봄으로써 같이 성장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3. 아쉬운 점

  • 팀 프로젝트 결과
    : 첫 기획했던 내용과 결과물을 비교해보면 많은 부분이 부족했다. 개인 목표치를 달성한 팀원도 있었지만 그렇지 못한 팀원들도 있었다.

4. 더 노력해야할 점

  •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진행과정과 일정을 세부적으로 계획하고 목표를 구체적으로 정하자.

5. 한줄평

  • 끝의 아쉬움은 다음을 더 기대하게 만든다.
profile
kimphysicsman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