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 파이터 - pygame을 이용한 격투게임 만들기
직접 게임을 설계해보고 python을 이용하여 설계한 내용을 구현해봄으로써 설계과 구현에 익숙해지고 python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함
2명의 플레이어가 각자의 캐릭터로 싸우는 2d 횡스크롤 게임
조작 : 좌우 이동, 점프 가능
캐릭터 타격/피격/수비 범위 : 상단/중단/하단
타격 : 상단/중단/하단 3개의 각각 다른 범위의 공격 가능하고 공격범위에 상대 캐릭터가 있으면 타격 성공
피격 : 상대 캐릭터가 3개의 범위 중 한 곳으로 공격했을 경우 자신의 캐릭터가 그 공격범위에 있으면 피격 판정
수비 : 공격을 예상해서 3개의 범위 중 한 곳으로 수비 가능, 수비한 범위에 상대 캐릭터가 공격하면 수비 성공, 수비 성공하면 궁게이지 업, 공격과 동시에 불가능
궁극기 : 공격에 성공하거나, 피격 당하거나, 수비에 성공했을 때 궁게이지 참, 궁게이지가 꽉차면 필살기 가능, 3개의 범위 동시공격, 수비불가능, 회피만 가능
시간제한 : 60초 - 시간 다될때까지 승부가 안나면 체력 많은 캐릭터가 승리
크리티컬 데미지 : 공격 성공시 확률적으로 크리티컬 데미지 적용 (10%확률로 200% 데미지)
피격 시 경직 -> 일정시간동안 못 움직임, but 일정 피격 이상되면 피격 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