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t Attack 데모 프로젝트 뜯어보기
뜯어보기 목표
- 개인 프로젝트에 공간을 현실적으로 구현해야하고 또한 모바일에서 (또는 VR) 성능을 챙기기 위해 Boat Attack 데모가 잘 구현되어있고 참고가 될 수 있을것 같아 집중적으로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짐
- 모바일에서 성능 세이브 노하우 학습
- 참고할만한 쉐이더 그래프 작성방법을 이해
- 현재 2021.3.41 apple silicon 버전에서 발생하는 에러(쉐이더)를 수정하여 플레이 가능하도록 에러 픽스
- Water 시스템을 통해 성능이 많이 요구되는 물 표현을 어떻게 최적화 하고 다양한 물리법칙을 유투브 설명을 통해서 이해하고 응용
- 그 밖에 데모에 구현되어있는 시네머신, 라이트 처리, 프로젝트 구성등 기술적인 부분확인
- 비슷한 URP 데모프로젝트로 프로젝트 카야 다음 분석을 목표해보고자 함.
관련 URL
프로젝트 적용된 기술 목록
- Triplanar Effect를 쉐이더 그래프로 바위 표현
- LOD구현
- 라이트 프로브 배치
- 나무의 반투명한 SSS 처리 및 자연스런 흔들림
- 실시간 그림자 구현 방법 (라이트 맵을 사용하지 않았다는데)
- 시네머신 사용방법
- Directional 라이트의 시간에 따른 변화
- 포스트 프로세싱
- 워터시스템
- 웨이브
- 캐스틱
- 반사 표현
- 물체와 만나는 부분에 거품
- 환경 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