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am Project] 1차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며...

하태현·2020년 12월 26일
2

Project

목록 보기
2/5
post-thumbnail

wecode에서 부트캠프를 시작한지 벌써 6주가 흘렀다!!

프로젝트에 대한 소개는 CrazyTrain


Team CrazyTrain🚄🚂

  • 진행기간: 2020년 12월 14일 ~ 2020년 12월 24일

'늘 집🏠'

🏠프로젝트 소개

안녕하세요. 저희는 위코드 1차 프로젝트에서 '오늘의집'클론코딩을 하게된 폭주기관차🚄팀입니다. 오늘의집은 원스톱 인테리어 플랫폼으로써 누구나 자신의 공간을 만들어가는 문화가 퍼지길 희망하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입니다. 커뮤니티와 스토어를 서로 연결시켜두었다는 점이 큰 특징으로, 커뮤니티에 올린 게시글에 제품들에 대한 정보를 바로 알 수 있고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 반대로 스토어에서 커뮤니티의 글을 반영해 해당 피드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cCLuBCNrrnA&t=25s

🏠 프로젝트 참가자 (Front & Back)

👍 FrontEnd

  • 김성훈, 김영재, 하태현

👍 BackEnd

  • 김민철(PM), 이수한, 석여주

🌹기술 스택🌹

FrontEnd

  • HTML / CSS / JavaScript (ES6) / React (CRA 세팅) / Sass

BackEnd

  • Python / Django / CORS Header / Bcrypt / PyJWT / MySQL / AqeuryTool (데이터베이스 모델링)

협업 도구

  • Slack / Git + GitHub / Trello(일정관리 및 작업 현황 확인) / Postman (API 관리)

⭐️ 내가 구현한 기능

스토어 페이지

  • 사이드 카테고리
  • 슬라이드를 이용한 배너 구현
  • 전체상품 리스트에 infinite scroll 적용
  • 각각의 카드를 컴포넌트 화
  • 필터 버튼
    • 각각의 필터 버튼을 컴포넌트화 하여 타입별 다른 인풋을 출력하도록 디자인
    • 필터 버튼 클릭시 태그 추가
  • 가격 필터
    • 필터 선택시 가격 박스에 반영
  • 상세페이지
    • 장바구니 상품 추가 기능

장바구니

  • 선택한 상품만 합계 금액에 반영

  • 수량 옵션 변경시 Database에 실시간 반영

    (Live share를 이용한 공동 작업 - feat. 빨간맛 Tony, 낭만코더)


마무리

우선 2주간 저와 같은팀이 되어 함께 해준 우리 Crazy Train 팀 사랑합니다.
민철님, 수한님, 여주님, 성훈님, 영재님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특히 우리팀 막내 수한님... 제가 API 빨리 내놓으라고 닥달해서 너무 힘드셨을거 다 압니다. 죄송합니다ㅎㅎ.. 그래도 계속 고민 해주시고 최대한 수용해주실려는 모습 너무 좋았습니다. 아직 어리시니까 앞으로 더 대단한 사람이 되실수 있을겁니다!!! 화이팅!!!

미친기차ㅋㅋㅋㅋㅋ 여주님 마지막날까지 밤을 새가면서 노력해주시는 모습보고 감동했고 저 스스로도 많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엠씨케이 민철님 조용하신분 같으면서도 은근 재밌는 구석도 있고, 제 드립에 실망이라고 팩폭을 날려줄수있는 사람이란거 알았습니다ㅋㅋㅋㅋㅋㅋ 반성할게요..ㅋㅋㅋㅋㅋ

우리팀 프론트 쟁이들 빨간맛 토니, 낭만코더 그냥 묶어서 말씀드릴게요 ㅋㅋㅋ 그냥 너무 재밌었습니다. 2020년 중에 이번 2주가 가장 많이 웃은 날이 될것 같네요. 같은 사무실에서 함께하다가 이제 각자 다른 곳에서 새로운 팀으로 프로젝트 시작하는데 다들 힘내시고 잘하실겁니다.

미친기차팀 모두 감사합니다.

profile
왜?를 생각하며 개발하기, 다양한 프로젝트를 경험하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내가 사용하는 기술이 어떤 배경과 이유에서 만들어진 건지, 코드를 작성할 때에도 이게 최선의 방법인지를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민하자. 이 과정은 앞으로 개발자로 커리어를 쌓아 나갈 때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다.

3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2월 27일

레이아웃이 싫은남자..로직을 사랑한남자...부산남자...팀원에게 지지마요라는 일침을 날리고 떠나간남자....당신이 보고싶을겁니다 kingthman...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2월 27일

ㅋㅋㅋ태현님 반성 조금만 하시고 어디서든 지지 마십쇼 ~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12월 28일

오랜만에 비슷한 코딩 성향을 가진 사람을 만나서 좋았읍니다,, 당신이 저를 인정했듯, 당신도 제가 인정한 남자입니다,, 그니까 장현님한테 절대 지지마십샤 ^-^ 👊 화이팅 하시고 2차 찢어버리십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