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Week 1

김주희·2023년 5월 21일
0

WIL

목록 보기
1/17

1. FACTS

  • 월요일부터 팀 소개 프로젝트 시작 → 금요일 발표.
    웹종반 수업을 응용해서 하는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수업 복습 필요(내가 수강할 땐 파이참을 썼는데 지금은 VSC로 수업이 진행됐다고 해서 새로운 수업을 다시 듣는 걸로).
    프로젝트 : CRUD 구현

  • github 특강 듣기
    가능하다면 프로젝트 github 활용하기
    튜터님께서 인프런 강의를 수강하게끔 해주셨기에 풀 리퀘스트까지 완강 가능

2. FEELINGS

  • 일단 팀원들과 프로젝트, 웹종반 수강을 해야했기에 하루 수업 12시간으론 부족했다. 때문에 내 컨디션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한 한 주였던 것 같다. 아무래도 수면 시간이 부족하다 보니 금요일에 가까워져 갈수록 이전날들에 비해 집중력이 조금씩 떨어질 때가 있었다. 나뿐만 아니라 팀원 모두가 하루에 쏟는 시간이 12시간 그 이상이었기 때문에 팀 분위기를 좋게 잡아가는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때문에 회의가 끝날 때마다 문제가 생길 때마다 항상 화이팅하자는 말을 서로 자주 주고 받았다.

3. FINDINGS

  • 내가 구현한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을 팀원이 채워주기도 하고, 다른 팀원이 어려워 하는 부분을 같이 찾아보고 해결해봤다.
  • 우리가 시간 상 완료하지 못했던 부분들이 있었기에 프로젝트 초반에 계획했던 부분을 조금 수정하기로 했다. 여기서 아쉬웠던 점은 좀 더 수정을 빨리 하고 crud 부분 외에 다른 기술 구현을 해봤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젝트 틀을 잡는 초반회의 때 웹크롤링 얘기를 잠깐 했었는데 이에 대해 조금 더 생각해보고 프로젝트에 넣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4. FUTURE

  • 일단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github 사용을 못해봤기 때문에 다음주차때는 되도록 많이 사용해보도록 해야겠다.
  • 프로젝트 중 막히는 부분이 있으면 팀원들과 조금 더 회의를 자주하고 수정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빨리 수정하고 구현하는 방향으로 잡아야겠다.
profile
꾸준히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