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Week 2

김주희·2023년 5월 28일
0

WIL

목록 보기
2/17
  1. FACTS
  • JS 문법 종합반 강의 듣기

  • 금요일 개인 프로젝트 발제 : JS 문법의 핵심을 적용해 볼 수 있는 영화 검색 사이트를 제작

  • 특강
    1️⃣ 좋은 개발자란 무엇인가
    2️⃣ TIL 작성법
    3️⃣ Git 특강 (2차)

  1. FEELINGS
  • 일단 JS 문법을 그동안 웹종반에서 배웠던 함수 위주로 내가 스스로 코드를 짜기보다는 따라하는 실습만 했었기에 이론 부분에 있어 이해하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했다.
  • 월요일, 화요일엔 수업을 듣는게 먼저인지, 이해하고 문제를 혼자 풀어보는게 먼저인지 헷갈렸다. 매니저님께서 이해가 완벽히 되지 않더라도 완강을 목표, 그리고 여러번 복습을 목표로 수업을 듣는게 도움이 될거라 하셨기에 그렇게 진행해보려 했지만, 불안한 마음 때문인지, 내가 지금 현재 어떤 것을 이해하고 이해하지 못한게 파악이 되지 않아서인지 강의 완강보다는 이해를 목표로 잡게 되버렸다.
  • 그래도 금요일 오전 주차별로 있는 JS 문법 예제를 풀어보고 팀원들과 코드 공유를 해보면서 내가 잘못 알고 있는것, 몰랐던 것, 헷갈렸던 것을 다시 잡아갈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1. FINDINGS
  • 이번주 수업 자체가 혼자서 강의를 수강하는 거였지만 무엇보다 팀원들이나 다른 대원들과 알고 있는 것, 헷갈리는 것을 같이 공유하고 문제를 풀어보는게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 먼저 조건문에서 if가 true일 경우에 바로 실행이 되기때문에 굳이 true와 일치하는지 묻는 값은 넣어도 되지 않는다는 것. (ex. ~~~ === true)
  • 항상 문제풀이에서 for 문만 사용했었는데 for in문과 for of문의 차이점을 팀원분이 설명해주셔서 알게 되었다는 것.
  1. FUTURE
  • 아직 개인 프로젝트에 대한 감이 정확히 잡히지 않은 상태로 금요일을 마무리했기 오늘까지는 어느 정도 틀을 잡고 깃허브에 올리는 것.
  • 화요일 코드를 짠 경우 팀원들과 코드를 공유해보며 서로 모르는 것, 아는 것도 공유하기로.
profile
꾸준히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