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Week 3

김주희·2023년 6월 4일
0

WIL

목록 보기
3/17
  1. FACTS
  • JS 문법 종합반 강의 듣기
  • 알고리즘 특강
  • 개인프로젝트 마감
  • 팀 프로젝트 발제
  1. FEELINGS
  • JS 문법 강의는 개인 프로젝트 진행 후 다시 봐서 그런지 전에 흐릿 했던 개념이 좀 더 잡혀가는 듯했다.
  • 알고리즘 특강은 ...첫째날 빼곤 멘붕이었다. 복습을 아직 제대로 하지 못해 하루 공부 시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분배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루에 적어도 30분은 알고리즘 문제 풀어보기로.
  • 개인 프로젝트는 아쉬운 점이 많다. 내가 제대로 코드를 이해한 부분보다 아직 이해하지 못한 부분이 더 많았던 것 같았다.
  • 팀 프로젝트가 발제 된 후 메인 페이지, 상세 페이지로 또 팀을 나눴다. 협업이 시작됐으니 팀원들과 서로 진행 사항을 잘 맞춰가고 깃헙으로 이루어지는 프로젝트 진행을 잘 익혀봐야겠단 이야기를 나눴다.
  1. FINDINGS
  • JS 문법 강의에서 제일 이해가 되었던 부분은 클래스와 인스턴스 개념이었다. 비밀번호 입력에 관한 유효성 검사로 코드를 짜볼 수도 있을 것 같다.
  • 비동기를 동기처럼 처리 async/await에 대한 개념. 팀 프로젝트가 개인과 마찬가지로 api를 이용하는데 추가 구현을 위해 여러 api가 필요하고 이를 비동기적으로 처리하게 되면 함수 처리에서 오류가 나기 때문에 동기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async/await!
  1. FUTURE
  • export import / import가 어느 범위까지 가져오는지 파악하기
  • 팀원들과 깃헙으로 프로젝트 코드 공유하기
profile
꾸준히 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