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try Point 는 void main() 에서 runApp 호출 시점입니다.void main() 코드 좌측에 보면, 녹색 재생 아이콘이 있는데, 누르게 되면, 앱을 실행하게 됩니다.const 가 있는 이유는, lint 에서 가능하면 붙여달라고 하네요.아직 Menu
파이어베이스나 Shared_Preferences 를 사용하다보면, WidgetsFlutterBinding.ensureInitialized()이 코드를 호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이유를 알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iOS / AOS 와 커뮤니케이션
문자열 보간법Null 사용 예시Null 사용 예시 2Null 인 프로퍼티에 접근하기Collection Type 정의 및 초기화화살표 문법 (함수 표현법) + 연산 프로퍼티연산프로퍼티 프로퍼티 옵저버 (Dart 에 없음)Abstract class (Swift, Proto
App 을 전달하는 시점에 router 를 통해서 전달합니다.기존에는 MaterialApp(home:...) 으로 작성될 부분입니다.이 부분을 .router 로 변경해줍니다.MaterialApp.router 는 기존의 Navigator 를 사용하는 것이 아닌 Route
Base class for widgets that efficiently propagate information down the tree.To obtain the nearest instance of a particular type of inherited widget fr
목적에 따라서 개발 환경이 달라져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테스트를 위해서, 실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에 영향이 없는 어플리케이션운영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etc그래서 목적에 맞게, 빌드를 나누곤 합니다. 이름은 팀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이 설정
이전 글 개발환경 분리는, 사실 이글 보여주려고.. 개요 모바일 앱 개발 할 때, 개발환경과 운영환경을 사람이 하나하나 조작한다면, 매번, 해당 환경 변경되는 부분이 아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게다가, 실수로 잘못 배포라도 하게 되면... 쉽지 않은 경험알 할 수
Flutter 에서는 여러가지 Local Database 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SqlfliteFloorDriftHiveSembast현재 제 요구사항은 Android & iOS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는 Local Database 이면 됩니다. 앱의 현 상황을 봤을 때, 웹으
위 코드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컴파일 에러를 마주한다.이 경고창은 container.dart 문서에 assert 문으로 선언된 내용이 호출된 것이다.직역 내옹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마워 Bard번역투로 작성된 장식이 Decoration 이다. 그냥 지금 현상 그 자
사이드 프로젝트로 특정 API를 사용하는데, Key값을 함께 REST API에 전달해야한다고 치자.대충 이런 상황일 것이다.서비스로부터 Key를 전달 받는다. 그리고 그 키를 나의 소스코드에 저장한다.필요한 시점에 Header에 포함한다. 그리고 원하는 동작을 수행한다
코드팩토리님의 애니메이션 영상중에서 "\[Flutter] 화투 카드 뒤집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를 따라하고 있었다.아래 코드는 Card의 모습을 구성하는 Widget 생성 메서드이다.코드를 보면 일부러 주석처리를 했는데, "key" 부분이 주석처리를 했다. 이 부분은
Flutter Animation을 직접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자료를 살펴보는데, "Matrix4"를 알아야 했다. 이것은 행렬이다. 이 행렬을 위젯으로 만들면 Transform Widget이라고 한다. 그래서 먼저 TransformWidget을 사용해보면서 감을 잡고
Q. 3D Graphics에서 왜 행렬로 표현하나요?이 질문에 답이 Matrix4를 배우는 이유가 된다.3차원 공간에서의 '크기', '이동', '회전' 정보를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행렬"이다.여러 행렬이 있지만 위 정보를 담은 행렬을 "변환행렬(Transf
제가 UI 퍼블칠게요. 그 동안 API 연동쪽 구성 부탁드려요.홈화면 구현 중이거든요? 중복되는 부분이 없는 곳이 아마 상세페이지입니다. 그 부분부터 진행해주세요. GUI를 개발을 했다면 + 다른 개발자와 협업을 한다면,이런 이야기를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이렇게 이
Widget build(BuildContext context) { ... } 호출 시점에, Layout의 크기를 확인하기 위해서 메서드를 호출했다.코드는 아래와 같다.\_measureTextWidth() 메서드는 GlobalKey를 통해서 위젯트리에서 위젯을 찾는다.
meta programming 이 Flutter에서 핫한 주제이다. Flutter marco 등.하지만 현재 시점에서 자주 쓰이는 meta programming으로는 riverpod이 대표적이다. 그래서 riverpod을 구성할 때, build_runner를 이용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