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할 한 쪽 분기
결정 → 최대 깊이까지
탐색 → 다른 쪽 분기로 이동
→ 다시
탐색!기능 | 특징 | 시간 복잡도 (노드 수 V, 에지 수 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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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프 완전 탐색 | 재귀 함수로 구현, 스택 자료구조 이용 | O(V + E) |
✅ 구현 시 재귀함수 사용 → 스택 오버플로에 주의! → 주의하랬는데 주의 안 해서 런타임 에러난 사람 여기있어요!
노드 재방문 불가!
→ 방문 여부를 체크할 배열이 필요
함
→ 그래프는 인접 리스트로
탐색 방식 : 후입선출(LIFO) → 스택
노드가 뭐죠? 엣지가? 뭐죠? 오! 그렇군요..
그래프 이론 - 노드(node), 에지(edge), 아크(arc)
내 풀이
[BOJ] 11724번 | 연결 요소의 개수 | C++
기능 | 특징 | 시간 복잡도 (노드 수 V, 에지 수 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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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프 완전 탐색 | FIFO 탐색, 큐 자료구조 | O(V + E) |
✅ 너비 우선 탐색은 탐색 시작 노드와 가까운 노드를 우선해서 탐색
→ 목표 노드에 가는 경로가 여러 개 일 때 최단 경로를 보장한다! (오 좋네)
→ 최단 길이를 보장해야 할 때 많이 사용함 ( 미로찾기 등 )
준비물 : 큐 자료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