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R Guide를 따라 작업하였다.
DXR version 2018.04.12 를 클릭하여 드라이브로 이동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 받는다.
버전 다운로드
Unity Hub로 다운받았다. Unity version 2017.2.1f1을 다운받아야 한다.
원래는 이렇게만 체크되어 있었지만 나는 추가로 더 체크해줬다.
INSTALL진행.
알림창이 뜨면 예 버튼 클릭.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요런 애들도 차근차근 다운로드된다.
다운 끝..!
새로 생성 버튼 옆에 세모 버튼을 클릭한다.
2017.2.1f1 을 클릭한다.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그대로 Import 버튼을 클릭했다.
상단탭 Asset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
다운로드 해뒀던 DXR unitypackage를 선택한 후 열기 버튼을 클릭한다.
...? 왜 그러니..?
상단탭 File -> Build Setting
Universal Windows Platform을 선택한 뒤 Open Download Page를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
다운이 완료되면 파일을 열고, 알림창이 뜨면 예 를 클릭한다.
Next -> 라이센스 체크 후 Next -> Next -> 설치 위치 지정한 후에 Next -> Ignore -> Finish
Visual Studio 2017 Tools for Unity Package를 클릭하니까 아래의 알림창이 뜨길래 전부다 Import. 이건 그냥 딴 길로 센 것 같은데...
다시 원래 프로젝트에서 Currentl selected scripting backend~ 라는 경고가 떠서 Build를 하지는 못하는 것 같지만 안내에 나온대로 Switch Platform을 클릭하고 일단 넘어가보자.
Switch Platform을 하니까 유니티 마크가 Universal Windows Platform에 표시된다.
File -> New Scene
Mixed Reality Toolkit -> Configure -> Appl Mixed Reality Projects Settings
Apply 클릭
Mixed Reality Toolkit -> Configure -> Appl Mixed Reality Scenes Settings
Apply 클릭
하단에 Assets 중에서 DxR -> Prefabs -> DxRVis 를 왼쪽에 있는 Hierarchy 윈도우로 드래그 앤 드랍해준다.
해당 DXRVis prefab는 immersive visualization을 위한 템플릿이다.
Position을 0, 0, 2로 변경했다.
Vis Specs URL을 example.json에서 scatterplot3D.json으로 변경한다.
-> StreamingAssets의 DxRSpecs에 있는 다른 json도 사용할 수 있다.
ex) scatterplot2D_color_nominal을 사용하면 색상이 있는 scatterplot으로 표현.
scatterplot3D.json 파일에 연결된 data의 url이 cars.json이므로 DxRData에 있는 cars.json 파일 속 데이터가 사용된다.
실행버튼을 누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