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 최적화를 위해서는 당연히 코드의 최적화가 필요하다. 하지만 얼마나 최적화해야 하는지 수치적으로 알아야 언제 최적화를 그만 두고 마음 놓고 다시 새로운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을 것이다.계산하는 법은 매우 간단하다.1000ms/target fps = 프레임당 사용
목표 프레임당 ms를 알았으면 이제는 코드 최적화를 해야 한다. 그 전에 문제가 한 가지 있다. 어느 부분에 최적화 문제가 있는 지 알 수 없다면 코드 전체를 뒤져보면서 문제가 되는 부분을 찾아야한다. 만약 프로젝트의 규모가 크다면 이런 방식은 정말 비효율 적이다.
이제 3d 모델링을 공부하기 시작한지 한 달쯤 되어 간단한 오브젝트는 만들어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모델링을 배우는 도중에 다양한 3d 오브젝트들의 최적화 기법을 찾게 되었는 데. 이 글에서는 그 중 하나인 유니티에서의 Occlusion Culling에 대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