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플랫폼 별로 다른 처리를 해야 할 때

최명구·2021년 10월 19일
0

유니티 공부하자

목록 보기
4/7

제목과 같은 상황에서는 C# 전처리기 지시문과 함께 유니티 플랫폼 #define 지시어를 사용해 처리할 수 있다.
꼭 PC, android, ios 같은 플랫폼 뿐만 아니라 유니티 editor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시어도 있다.

활용 예시

#if UNITY_EDITOR
using UnityEditor;
#endif
...
public void Exit()
{
	#if UNITY_EDITOR
	//에디터 환경에서는 playmode를 종료
		EditorApplication.ExitPlaymode();
	#else
	//빌드 환경에서는 어플리케이션 자체를 종료
		Application.Quit();
	#endif
}

C# 전처리기 지시문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language-reference/preprocessor-directives
유니티 플랫폼 #define 지시어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PlatformDependentCompilation.html

profile
게임 개발 공부하는 사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