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목록
전체보기 (24)Dream Coding(8)드림코딩(6)노마드 코더(4)youtube clone(3)자바스크립트(3)Nomad Coders(3)JavaScript(3)유튜브 클론(2)async(2)위코드(2)WeCode(2)callback(2)DOM(2)js(2)promise(2)array database(1)get request(1)비동기 처리(1)function(1)자바스크립트 기초문법(1)프로세스(1)웹 접근성(1)mixin(1)TIL(1)배열(1)콜백(1)콜백지옥(1)position(1)position: absolute(1)semantic tag(1)클론코딩(1)Render Tree(1)conditional(1)쓰레드(1)논리연산자(1)Builder Pattern(1)http(1)promise race api(1)Thread(1)process(1)Request(1)Response(1)불변객체(1)include(1)시맨틱 태그(1)nodemon(1)consumer(1)display inline-block(1)(1)유튜브(1)display block(1)promise all api(1)router(1)float(1)add back to top(1)position: relative(1)button click event(1)await(1)JOIN(1)python(1)producer(1)mutable object(1)포지션(1)github for desktop(1)method(1)checkout brnaches(1)pug(1)AND조건(1)position: static(1)OR조건(1)inheritance(1)가변객체(1)cli(1)Route(1)soft reset(1)시맨틱 웹(1)relative url(1)filter(1)Microtask Queue(1)Request animation frame(1)data type(1)AND연산자(1)OR연산자(1)display inline(1)float-left(1)position: sticky(1)Sort(1)inline block(1)branch out(1)splice(1)float-right(1)block(1)hard reset(1)js clock(1)template(1)inline(1)immutable object(1)position fixed(1)논리식(1)partial(1)당근게임(1)guarantee the type using javascript(1)array(1)404 file not found(1)display(1)Defer(1)display 속성(1)render(1)post request(1)seo(1)Promise API(1)유튜브 클론코딩(1)express(1)slice(1)nomad coder(1)syntatic sugar(1)semantic web(1)CSSOM(1)babel(1)rendering(1)mvp.css(1)Map(1)nomad coding(1)absolute url(1)깃허브(1)파이썬(1)git-hub(1)검색엔진 최적화(1)deep copy(1)application layer protocol(1)itertaion(1)Wetube(1)mixed reset(1)Controller(1)task queue(1)git(1)

[TIL.13] float

float 속성은 text와 inline 요소가 요소들을 감싸고 있는 container를 기준으로 좌우 중 어디에 배치할지 결정한다. float 는 블록 레이아웃의 사용을 뜻하므로, inline, inline-block, flex 등 여러 지정값의 계산값을 displa

약 19시간 전
·
0개의 댓글

[TIL.12] display 속성 : inline, block, inline-block

출처CSS display 속성: inline, block, inline-blockhttps://www.daleseo.com/css-display-inline-block/CSS display 속성은 페이지 상에서 엘리먼트 들이 어떻게 보여지고 엘리먼트들 간 어떻

약 20시간 전
·
0개의 댓글

[TIL.11] position

CSS Position 속성은 문서상에 요소를 배치하는 방법을 지정한다. staticrelativeabsolutefixedstickydefault 값으로 요소를 일반적인 문서 흐름에 따라 배치한다.요소가 문서의 흐름에 따라 배치되지만, 자기 자신을 기준으로 top, l

약 21시간 전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10] Semantic Web

출처HTML 바로 알기 Semantic Web을 위한 Semantic Elements (https://blueshw.github.io/2020/05/09/know-html-semantic-elements/) 초기의 Web은 정보를 시각화하여 사용자에게 보여주었

1일 전
·
0개의 댓글

[TIL.09] async 와 await

promise들을 여러가지고 chaining을 할 수 있다.promise.. then.. promise.. then..async 와 always를 사용하면 동기식으로 코드를 순서대로 작동하는 것처럼 간편하게 작성 할 수 있다. 기존에 존재하는 promise 위에 간편하

2021년 7월 26일
·
0개의 댓글

[TIL.08] Promise

Promise promise는 javascript에 내장되어 있는 object로 asynchronous operation을 위해 사용된다. 비동기적은 것을 실행할 때 callback 함수 대신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object이다. Promise의 2가지 핵심포인트

2021년 7월 25일
·
0개의 댓글

[TIL.07] 비동기 처리의 시작 콜백

Javascript 는 synchronous 하다. (동기적이다.) hoisting이 된 후 코드가 작성한 순서에 따라 동기적으로 실행된다. 첫번째로 console창에 1이 출력되고 두번째로 setTimeout은 Browser API 이므로 Browser에게 1000

2021년 7월 24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06] HTTP

Hyper Transfer ProtocolHttp 는 web-based application들이 상호 간에 data를 상호 교환할 수 있도록 해주는 application layer protocol이다.TCP/IP based protocol이다.Http 는 이미지, 비

2021년 7월 22일
·
0개의 댓글

[TIL.05] Array

Array 1. Declaration 2. Index position 3. Looping over an array 4. Addition, Deletion, copy > note!! shift, unshift are slower than pop, push 이미 d

2021년 7월 18일
·
0개의 댓글

[TIL.04] python 가변객체와 불변객체

Object는 파이썬이 data를 추상화한 것. 파이썬은 모든 data를 object나 object 간의 관계로 표현된다. => 파이썬은 객체지향언어 그리고 모든 object는 아이덴티티(identity), 형태(type), 값(value)을 갖는다. identi

2021년 7월 12일
·
0개의 댓글

[TIL.03] Script option, Operator, Class and Object

script async vs defer default script 에 option 값을 주지 않고 html 파일을 실행하게 되면 위에서 아래로 순차적으로 코드가 실행된다. 위에서부터 HTML parsing을 하다가 중간에 script 코드가 있으면 parsing을 멈

2021년 7월 11일
·
0개의 댓글

[TIL.02] Javascript logical and data type

AND 조건 : &&OR 조건 : ||&&는 AND 연산자로 양쪽 모두 True 여야 한다.반면 ||은 OR 연산자로 양쪽 중 한 쪽만 True여도 True를 출력한다.자바스크립트의 데이터 타입에는 6가지가 있다.string => 'abc', '', ""number =

2021년 7월 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01] clock(digital) , add back to top button

https://kk3june.github.io/intro/date 상수에 new Date() 함수를 사용하여 현재 시간을 할당한다.date 상수를 사용하여 hours, minutes, seconds 상수에 시간, 분, 초를 나누어 할당한다.시간이 표시될 h1

2021년 7월 9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GIT]

chaper_one. txt 생성 (공통으로 사용될 파일)chapter_one_happy (master branch)chapter_two_sad (새로운 branch)1st mission : 두 branch에 공통으로 사용되는 master branch의 내용을 수정하여

2021년 6월 26일
·
0개의 댓글

[wetube.03] 6.0 to 6.28

6.0 Array Database part One data 를 post 하는 방법 6.1 Array Database part Two 6.2 Edit Video part One 6.3 Edit Video part Two 6.4 Recap 6.5 More Prac

2021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wetube.02] 4.0 to 5.10

app.use -> "/users" 로 시작하는 url 에 접근하면 userRouter에 있는 컨트롤러를 찾게한다. -> userRouter에는 "/edit" 루트 한 가지 밖에 없다. -> handleEditUser 함수 실행 코드를 깔끔하게 작성하기 위해 Route

2021년 5월 28일
·
0개의 댓글

[wetube.01] 2.0 to 3.11

2.0 Your First NodeJS Project json 파일 생성

2021년 5월 2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TIL] 에러노트-Node.js

address alrady in use

2021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post-thumbnail

[프론트엔드 101 .7] Event loop

운영체제 위에서 연속적으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각각의 프로세스는 메모리 위에서 서로 독립적으로 실행되고 있다.만약 특정 프로세스에 문제가 발생하면 해당 프로세스만 죽게된다.각 프로세스는 저마다 리소스 자원들이 정해져 있는데, 즉 프로세스마다 할당된 메모리나 데이터들이

2021년 4월 22일
·
0개의 댓글

[프론트엔드 101 .6] 빌더패턴을 이용해서 깔끔하게

위와 같이 생성자에 이름을 알 수 없게 인자를 사용하는 것은 실수할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좋지 않은 방법이다.기존에 위와 같이 작성 되어있는 game.js 를 빌더패턴으로 수정한 다음, main.js 에서도 game class 가 아닌 빌더패턴을 사용하여 인자에 의

2021년 4월 4일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