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더 UI
만들고
background는
채워지지 않은 부분을 뜻함(노란 형광펜)
fill area 안의 fill은 채워진 정도(흰색)
handle slide area는 손잡이
fill area는 약간의 margin이 있어서 끝까지 안채워져보이는 것처럼 나타날 수 있음 ->margin 조절 필요
버튼 누르면 hp 줄어들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_chap12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Slider slider;
public void Button(){
slider.value-=1;
}
}
버튼 누르면 hp 스르륵 줄어들기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_chap12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Slider slider;
private bool isClick;
void Update(){
if(isClick){
slider.value-=Time.deltaTime;
}
}
public void Button(){
isClick=true;
}
}
버튼 누르면 hp 1초 스르륵 감소 1초 대기 반복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Test_chap12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Slider slider;
private bool isClick;
private float dotTime=1f;
private float currentDotTime=0f;
void Start(){
currentDotTime=dotTime;
}
void Update(){
if(isClick){
currentDotTime-=Time.deltaTime;
if(currentDotTime<=0){
slider.value-=Time.deltaTime;
if(currentDotTime<=-1f){
currentDotTime=dotTime;
}
}
}
}
public void Button(){
isClick=tru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