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code로 해보려다가 실패.
vscode lets try this
brew install glfw
영상따라 선택함
"-std=c++17" # c++ version
"-Wall" # ignore warnings
"-I${workspaceFolder}/dependencies/include" # specify path to our include files with -I
"-L${workspaceFolder}/dependencies/library" # specify the path to our library so with -L flag add path to our library
"${workspaceFolder}/*.cpp" # execute all the cpp files so write *.cpp
"${workspaceFolder}/dependencies/library/libglfw.3.3.dylib"
"${workspaceFolder}/app"
# famework 추가
"-framework"
"OpenGL"
"-framework"
"CoCoa"
"-framework"
"IOKit"
"-framework"
"CoreVideo"
"-framework"
"CoreFoundation"
# disable the warning about warning no the deprecated
"-Wno-deprecated"
이제 {workspaceFolder}가 우리의 프로젝트 폴더를 의미한다.
이거 다하고 main.cpp에서 command + shift + B로 빌드
./app 누르면 실행 가능하다.
GLAD는 필요한 함수의 위치를 검색하고 이를 함수 포인터에 저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OpenGL은 단순히 명세서일 뿐이고, 실제 함수의 구현은 driver manufacturer에 의해 제공된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glad - include 폴더 안의 두 파일(glad, KHR)을 복사한다.
복사 완료
다시 cmd+shift+b로 빌드
./app으로 실행
예제코드가 잘 수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