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11.08

Kyoo·2021년 11월 8일
2

TODAY I LEARNT

목록 보기
18/52
post-thumbnail

오늘 한 일

  • 프론트엔드 스쿨 수업 듣기 (HTML, CSS, 스프린트 회고)
  • CSS 속성 공부하기 (FlexBox, Grid 바로가기)
  • 데일리 영어 스피킹 공부하기

오늘 느낀 것

  • 오늘 수업을 들으며...

    오늘은 스프린트 회고 특강이 있는 날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긴 수업이었다.

    지난 금요일 2차 백신 접종을 맞아 컨디션이 좋지 않았지만, 지금은 CSS도 부족하기에
    꼭 들어야만 했고, 스프린트 회고 특강도 팀별 활동을 하니 꼭 참석이 필요한 시간이었다.

    오늘 특강 시간을 통해 기존에 세웠던 계획에 대해 문제점을 팀원들과 함께 논의하며,
    현실적인 계획을 다시 한번 만들어 볼 수 있어 좋았고, 프론트엔드 스쿨에 참여한지 벌써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지내오면서 서로의 고충과 생각을 얘기할 수 있어서 좋았다.

  • 데일리 영어 스피킹 공부하기

    내 영어 실력이 부족한 것을 알기에 어떻게 공부하면 좋을지 항상 고민이 많았다.

    지금 내가 개발 공부를 하면서 영어까지 같이 할 수 있을까? 흐지부지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들로 고민만 하고, 실천에 옮기지 못하였는데 하루 20~30분 정도를 투자해서
    영어 스피킹 공부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다고 하여 한번 공부해 보았다.

    다행히도 스피킹 연습을 통해 짧은 문장과 단어를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었고,
    하루 이 분량이면 조금씩 공부하는 게 많이 어렵지는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늘부터는 데일리 영어 스피킹 공부도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다.

내일 할 일

  • 프론트엔드 스쿨 7일차 수업 듣기
  • 데일리 영어 스피킹 공부하기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 전진하고 있습니다~

5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컨디션은 좀 회복되셨나요ㅠ 한 일주일 정도는 너무 무리마시길 바래요
영어 스피킹 공부 라니 멋집니다 비단 언어 공부 뿐만은 아니겠지만 특히 언어공부는 더더욱 꾸준함이 중요한 것 같아요 혹시 공부하다가 어려운 부분 있으면 공유해주시면 도와드릴게요! :))

1개의 답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9일

컨디션도 안좋으셨을텐데 고생하셨습니다!! 앞으로 영어공부까지 하신다니 응원할게요🔥🔥

1개의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