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고 싶은 것과 배워야 할 것, 우선순위를 정해야한다.

KoEunseo·2022년 12월 24일
0

일상

목록 보기
4/5

나의 목표는 당연하게도 그냥 개발자는 아니다.

1. 내가 구현하고 싶은 것을 구현할 수 있는 개발자
사람들은 같은 것을 보아도 각자 다른 것을 느낀다. 같은 풍경이라도 문득 다른 감상을 일으키는 때가 있다. 이러한 순간의 감상을 나만의 시점으로 구현하고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

2. 쉽고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개발자
나는 엄마가 백번 똑같은 걸 해달라고 해도 불평없이 해주는 딸이지만, 내가 없어도 기계를 잘 다루기를 바란다. 그리고 내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고 사용하듯 엄마도 그랬으면 좋겠다. 그러려면 웹이든 모바일이든 직관적이어야 하고, 친절해야 하고, 재미있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이 점은 디자인이 중요하긴 한데, 내가 할수있는 한도 내에서는 최대한 제공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외에도 🌈디지털노마드라는 꿈이 또 있다. 더울때 시원하고 추울때 따듯한 나라에서 일하는 멋진 여성이 되고싶다... 헤헤

내가 왜 내 목표를 나열했냐면...
배우고싶은 건 많고 취업은 해야하고 그러려면 우선순위에 대한 것을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배우고싶은게 너무너무 많아서... 방향을 못잡겠어!!!

내가 잘 쓰는 서비스
애견, 숙박, 뷰티, 웹소설/웹툰, 은행, 증권, 결제, sns, 오늘의집, 유튜브, 배달, 보험, 중고거래, 아이디어스, 스트리밍, 취업, 교육, 쇼핑, 검색

취업하고싶은 도메인을 정하는 것도 정말 어려운 일인 것 같다..
사실 어디든 날 써준다면 아주 감사하게 다닐 수 있지만 오래오래 다니고 싶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야지.

흥미

  • 인터렉티브 웹
    이벤트, DOM, three.js, graphQL, d3, 3d(블랜더)
  • 모바일
    리액트 네이티브, 플러터
  • socket.io
  • RTK query
  • recoil
  • node.js

필요성

  • 자바스크립트 : 깊게 공부하고 이해하기(면접준비)
  • 리액트 : 리덕스, 훅
  • typescript : 부동의 1순위로 배워야 할 것
  • 반응형 : 필수!
  • next.js : 2순위로 배워야 할 것

서브
정보처리기사 실기
책 읽기: 커리어스킬, 조엘 온 소프트웨어

정보처리기사 필기 기한이 끝나가는데 면접준비를 할 겸 실기 공부를 다시 시작할까 고민했다... 개인적으로 정보처리기사 공부를 하면서 cs지식이 그래도 좀 생겨서 이해력도 이전보다 나아짐을 느꼈기 때문에.. 근데 이게 우선순위로 두는 게 맞나 싶긴 하다ㅠㅠ 실기 2회차까지도 할 수 있을지도모르니 일단... 둔다...^^ 그래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더 하자!!

profile
주니어 플러터 개발자의 고군분투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