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1주차 WIL

김서영·2022년 9월 5일
1

내일배움캠프 WIL

목록 보기
1/17

1. Facts(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Mini Project
    html, css, flask, mongodb를 이용해 우리 팀만을 소개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만들었다.
  • Mini Project 발표
    21개의 팀이 각자 만들어낸 사이트들을 발표하였다.
  • 파이썬 기초 문법
    기초적인 파이썬 문법을 복습하고 배웠다.
    변수, 사칙연산, 문자열, 리스트, 딕셔너리, 튜플, 집합, f-string, 예외처리, 파일 분리 및 불러오기, map / lambda / filter, 함수, 클래스

2. Feelings(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Mini Project
    아직 Flask, Mongodb에 익숙치 않아 사이트를 완성해 내는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Flask와 Mongodb가 익숙해지고 어렵지 않게 느껴질 때 까지 복습을 열심히 해야겠다.
  • Mini Project 발표
    많은 팀들이 최선을 다한 프로젝트 결과를 보고 우리팀도 더 열심히 해야 뒤쳐지지 않겠다는 생각과 나의 한계를 정하지 않고 하고싶은 코딩을 최대한 해보자(마무리 가능한 선에서)는 생각으로 다음 프로젝트를 진행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 파이썬 기초 문법
    기초강의만 배우고 문제들을 손쉽게 풀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 같다.
    기존에 알고있던 문법들도 내가 모르는 사용법이 있다는걸 배웠고, 기초를 탄탄히 하기 위해서 기초강의 복습과 실습을 반복해야겠다.

3. Findings(그 상황에서 내가 배운 것)

  • Mini Project
    Flask와 Mongodb 때문에 애를 많이 썼었는데 인터넷에서 열심히 검색해본 결과, 파일 경로와 경로 이름을 알맞게 지정해주었더니 문제가 해결 되었다.
  • Mini Project 발표
    다른 팀들의 발표를 보며 화면비율처리, 이미지첨부방법, 주석달기의 중요성 등등을 배웠고 이를 다른 프로젝트에 적용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파이썬 기초 문법
    튜플, 집합, f-string, 예외처리, 파일 분리 및 불러오기, map / lambda / filter, 함수, 클래스에 대해서 새로 알게 되었다.
    문자열을 직관적으로 볼 수 있게 만드는 f-string, def문을 간결하게 만들 수 있는 lambda식 등은 코드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익숙해져서 잘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4. Future(배운것을 미래에 어떻게 적용할지)

  • Mini Project
    아직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다음 프로젝트 전까지 여러 코딩및 디자인 자료들을 찾아보고 공부해서 내 식견을 넓히고 내가 원하는 기능들을 적용시켜 보는것기 목표이다.
  • Mini Project 발표
    다른 팀들의 발표들을 열심히 시청하여 여러 기능들에 대한 코딩 방법, 디자인 방식 등을 알아가야겠다.
  • 파이썬 기초 문법
    기초 문법에 대해 아직 완벽하게 마스터 하지 못했지만 많은 실습과 공부를 통해 완벽히 내 것으로 만들것이다.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9월 6일

완벽한 내것으로 만들기! 웹개발 뿌셔봅시다!!! 한 주 고생 많았어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당.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