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2주차 WIL

김서영·2022년 9월 11일
0

내일배움캠프 WIL

목록 보기
2/17
  1. Facts(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파이썬 실시간 강의 수강
  • 효율적인 코딩 학습법 강의 수강
  • 알고리즘 실습 문제
  • Git 활용(GUI) 기초 인터넷 강의 수강
  • Git 실시간 강의(CLI)
  1. Feelings(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파이썬 실시간 강의 수강
    : 전체적으로는 예습했던 내용이라 괜찮았고, 기초적인 것에서 좀더 심화된 내용이 추가된 느낌이라 어렵지 않게 들었다.
  • 효율적인 코딩 학습법 강의 수강
    : 코드를 보면 이해가 되는데 막상 내가 적으려고 하면 잘 적어지지 않는것이 문제여서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튜터님께서 처음에는 잘 못하는것이 당연하고 코드를 외우려고 하지 말고 일단 계속 작성해보면 실력이 늘 것이라고 말해주셔서 앞으로 그렇게 계속 해보려고 한다.
  • 알고리즘 실습 문제
    : 처음에는 어떤식으로 푸는 것인지 감이 안잡혔지만 슬슬 감이 잡히는 것 같다.
  • Git 활용(GUI) 기초 인터넷 강의 수강
    : Sourcetree라는 보조 프로그램으로 Git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Git이란 것이 어떤 것인지 알게 되는 시간이었고, 기초적인 내용들이어서 이해하기 어렵지 않았다. 계속 해보는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고 하셨기 때문에 코딩 공부하며 함께 계속 사용해 봐야겠다.
  • Git 실시간 강의(CLI)
    : Git bash로 Git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웠다. 보조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터미널을 사용하여 Git을 사용하는 방식인데 내가 상상하던 개발자의 느낌이 나서 신기했다. 키보드로 명령어만 치면 알아서 실행되는것이 신기했고 이것 또한 익숙해지도록 많이 사용해 봐야겠다.
  1. Findings(그 상황에서 내가 배운 것)
  • 파이썬 실시간 강의 수강
    : 다른 파일에 있는 코드 import해서 사용하는 법, 반복문 while, type(),join(), replace(), pprint(), random(), time(), datetime()등을 새로 알게 되었다. 이 함수들의 사용법을 확실하게 숙지하여 더 좋은 코드들을 작성할 것이다.
  • 효율적인 코딩 학습법 강의 수강
    : 요즘 코드를 작성할 때 모르면 찾아서 보고 작성한 후 며칠 뒤에 다시 작성해보는 방식으로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내 공부방식이 잘못된 방식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 알고리즘 실습 문제
    : print문 정렬 하는법, 파이썬 출력 end 와 sep, list 정렬 하는법, list 정렬 결과 반환, 위치 반환, print와 return의 차이점 등 코드를 작성할 때 알면 도움이 되는 소소한 함수들을 많이 알게 되었다. TIL에 잘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필요할 때마다 찾아보며 코드를 작성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 Git 활용(GUI) 기초 인터넷 강의 수강
    : Git 활용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들을 알게되어 기본적으로 올리고 내려받기 등을 할 수 있게 되었다.
  • Git 실시간 강의(CLI)
    : 기초적인 내용들을 인터넷 강의에서 모두 들었기 때문에 내용은 비슷했고 Sourcetree로 하는 모든 것들을 어떤 명령어를 사용하여 실행시킬 수 있는지를 배웠다.
  1. Future(배운것을 미래에 어떻게 적용할지)
  • 파이썬 실시간 강의 수강
    : 배운 내용들을 이용해 알고리즘 실습 문제를 풀며 실습을 함으로 써 코드를 작성하는데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할 것이다.
  • 효율적인 코딩 학습법 강의 수강
    : 앞으로도 계속 코드 작성을 하고, 배운 내용들을 TIL로 정리하여 코드 작성에 익숙해지고 정리한 내용을 언제든지 꺼내볼 수 있게 할 것이다.
  • 알고리즘 실습 문제
    : 앞으로도 알고리즘 실습 문제를 풀며 모르는 코드에 대해 검색해보고 블로그에 정리하며 복습할 것이다.
  • Git 활용(GUI) 기초 인터넷 강의 수강
    : Sourcetree를 이용해 블로그에 정리한 내용들을 Githurb에 올려보는 연습을 할 것이다.
  • Git 실시간 강의(CLI)
    : Git bash를 이용해 블로그에 정리한 내용들을 Githurb에 올려보는 연습을 할 것이다.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