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9주차 WIL

김서영·2022년 10월 31일
0

내일배움캠프 WIL

목록 보기
9/17

1. Facts(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 장고 심화 강의
  • 쪽지시험
  • 타임어택

2. Feelings(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 장고 심화 강의
    이전까지 배운 퓨어장고에서 살짝 발전된 것을 배우는 느낌이라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다!! 하지만 머리속에 완전히 남기기 위해서는 여러번의 반복은 필수인 것 같다!!
  • 쪽지시험
    3번의 쪽지시험이 있었는데 모든 시험 무리없이 성공하였다!! 열심히 공부한 것 같아 뿌듯😉✨
  • 타임어택
    아쉽게도 마지막 단계까지 하고 시간이 끝나서 실패했다ㅠㅠㅠ 주변에 물어보니 다들 거기서 막혀서 제출 못했다고ㅋㅋㅋㅋㅋ 타임어택 끝나고 나서 따로 공부해서 마무리 하고 깃허브에 올려놨다!!

3. Findings(그 상황에서 내가 배운 것)

  • 장고 심화 강의
    장고 abstractuser없이 커스터마이징으로 user만드는 법, 시리얼라이징 등을 배웠다!
    models.py, serializers.py, views.py의 관계성&어떤식으로 코드가 실행되는지를 잘 알아야 될 것 같다!! 튜터님께서 알려주신 대로 단계가 진행될 때마다 실행해보면서 잘 되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 쪽지시험
    열심히 공부하는자 쪽지시험에서 통과하리라!!!!!!!ㅋㅋㅋ
  • 타임어택
    타임어택에 실패하더라도 끝난 후에 끝까지 마무리를 짓는 것이 중요하다!! 마무리를 한 덕분에 몰랐던것이 무엇인지 알게되었고 그 지식이 내 것이 되었다!!

4. Future(배운것을 미래에 어떻게 적용할지)

  • 장고 심화 강의
    다음주부터 시작할 프로젝트에서 사용해 볼 예정!!
profile
개발과 지식의 성장을 즐기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