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Solution:
def trap(self, height: List[int]) -> int:
if not height:
return 0
volume = 0
left, right = 0, len(height) -1 //각 포인터 초기화
left_max, right_max = height[left], height[right] //포인터 최대값 각각 초기화
while left < right:
left_max, right_max = max(height[left], left_max), max(height[right], right_max)//최대값 바꿔줌
if left_max <= right_max:
volume += left_max - height[left]
left+=1
else:
volume += right_max - height[right]
right-=1
return volume
가장 높은 위치에 도달할 때 가지 두 포인터가 -> <-방향으로 서로 이동함
class Solution:
def trap(self, height: List[int]) -> int:
stack =[]
volume = 0
for i in range(len(height)):
//높낮이가 바뀌는 경우
while stack and height[i] > height[stack[-1]]:
//스택에서 꺼냄
top = stack.pop()
if not len(stack):
break
//이전 높이와의 차이만큼 볼륨 더함
distance = i - stack[-1] -1
waters = min(height[i], height[stack[-1]]) - height[top]
volume += distance * waters
stack.append(i)
return volume
stack[-1] : 맨 위에있는 것을 꺼낸다
스택의 높낮이가 바뀌는 부분을 기준으로 물 높이 volume을 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