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Model-View-Controller의 약자로 애플리케이션을 세가지로 구분한 개발 방법론데이터를 다루는 부분. 비즈니스 로직을 포함한다.모델의 규칙사용자가 편집하길 원하는 모든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야만 함뷰나 컨트롤러에 대해서 어떠한 정보도 알지 말아야 함변경
개념 :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될 때, 어떤 클래스가 최초 한 번만 메모리를 할당(static)하고 해당 메모리에 인스턴스를 만들어 사용하는 패턴즉, '하나'의 인스턴스만 생성하여 사용한는 디자인 패턴이다.지정한 클래스의 인스턴스가 절대로! 1개밖에 존재하지 않는 것을 보
개념: MVP 패턴은 Model + View + Presenter를 합친 용어입니다. Model과 View는 MVC 패턴과 동일하고, Controller 대신 Presenter가 존재합니다. 데이터를 다루는 부분. 비즈니스 로직을 포함한다.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을 담
개념 :MVVM (Model-View-ViewModel) 패턴은 Model View, View, Model의 약자로 프로그램의 비지니스 로직과, 프레젠테이션 로직을 UI로 명확하게 분리하는 패턴입니다.데이터를 다루는 부분. 비즈니스 로직을 포함한다.데이터와 비즈니스 로
개념 : 객체를 생성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객체의 생성 과정을 캡슐화하는 방법입니다.즉, 팩토리 메소드 패턴에서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데,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 클래스에서 결정하게 만드는 패턴이다.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의 확장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은 객체의 상태 변화를 관찰하는 관찰자들, 즉 옵저버들의 목록을 객체에 등록하여 상태 변화가 있을 때마다 메서드 등을 통해 객체가 직접 목록의 각 옵저버에게 통지하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이다.Customer과 Store객체가 있
커맨드 패턴은 객체 지향 디자인 패턴 중 하나로, 객체 간의 결합도를 낮추고 유연성을 높이는 패턴입니다.커맨드 패턴의 주요 목적은 요청을 객체의 형태로 캡슐화하여 매개변수화하고, 이를 통해 메서드를 호출하는 클래스와 메서드를 구현하는 클래스 사이의 결합을 느슨하게 만드
빌더는 복잡한 Object들을 단계별로 구축할 수 있는 생성 디자인 패턴입니다.이 패턴을 사용하면, 동일한 구성코드를 사용하여 다양한 타입과 표현을 제공합니다.필요한 데이터만 설정할 수 있음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음가독성을 높일 수 있음변경 가능성을 최소화할 수 있음만약
개념 : 어댑터 패턴이란 코드를 재사용하기 위해 구조를 변경하는 패턴이다.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가진 객체들이 협업할 수 있도록 해주는 구조적 디자인 패턴이다.어댑터 패턴은 오래된 레거시 코드나 라이브러리를 재사용할 때 유용한 패턴이다. 또한 어댑터 패턴은 서로 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