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TIL no. 4 - 첫면접 회고

박경연 (돌진어흥이)·2020년 1월 8일
1

배운것이 많다

우선 내가 하고있던 걱정들은 어느정도 현실로 드러난다. 나는 파이썬보다는 장고를 공부했고, 이론보다는 실전위주의 코딩과 학습을 했기에, 예상치 못한 곳에서 허를 찔렸다. 허를 찔린 부분은 다음 포스팅으로 다룬다.

기억이 날아가기전에 질문 정리

  1. 간단한 자기소개
  2. 왜 이전 직무(QA)에서 개발자로 전직하려는 생각을 했나?
  3. 이전 직무(QA)에서 배운 것들 중에 개발에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는가?
  4. 프로젝트 소개해달라
  5. 각 프로젝트별로 가장 어려웠던 점이나 어떤 로직이 가장 구현하기 어려웠는지
  6. 프론트엔드 개발자와의 협업은 어떻게 했는지? 혹시 불편하거나 힘든점이 무엇이었는지?
  7. 최신 개발 트렌드는 어디서 얻는가?
  8. Djanog Rest Framework 써봤는가?
  9. 문과 출신인데 개발자가 되려고 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었는지
  10. 우리 회사 서비스에 대해서 알고있나?
  11. 알고있다면 내가 취직 되었을때 어떤 일을 해볼 수 있을것 같은지?
    (어드민을 만들지도 모르겠다고 답변했음)
  12. 어드민을 만든다고 한다면 백퍼센트 혼자 구현할 수 있겠는가?
  13. 내가 짜놓은 코드나 로직중에 트레이지에서 바로 적용시켜볼 수 있는게 있는지?
  14. 위코드의 교육과정에 대해서 소개해달라

코딩테스트 & 파이썬 테스트

  1. 간단한 알고리즘 문제
    (조건에 따른 가방 종류별 보관 요금)
  2. 파이썬 클래스에 관한 이해.
    여기서 털렸다.... __init__이 생각이 안날줄이야.....후...
profile
Back-end Developer, pursuing to be a steadily improving person.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0년 4월 3일

ㅎㅎㅎ 「털렸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