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021.02.28

Kyu·2021년 2월 28일
0

TIL

목록 보기
49/322

1. 스프링 IoC, DI

스프링 몇 주전에 인프런 강의를 통해서 스프링에 대해서 처음 접하게 됐다.
그냥 하라는 대로 스프링 부트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만들고 강의를 따라가봤으나, 전혀전혀전혀 이해가 가지 않아다.

한시간 가량 스프링이라는 키워드를 통해서 여러 유명한 강사들의 강의를 들어봤는데 오히려 더 알수없는 미궁으로 빠지는 기분이었다.

아예 스프링이 왜 태어난건지 부터 찾아봐야 할 것 같았다.

그 과정에서 스프링이 무엇인지 찾아보면 첫번째로 Inversin of Control (제어의 역전), Dependency Injection (의존성 주입) 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먼저 나온다.

이것들을 이해하는게 가장 먼저 살펴봐야할 스프링의 핵심이고 거대한 스프링의 초석이라고 생각했다.

배운 내용 정리
[스프링] IoC, DI

profile
TIL 남기는 공간입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3월 1일

아직 모르는게 당연해요 ㅎㅎㅎㅎ. IoC나 DI는 5월 쯤 되야 다를 것 같네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