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개발자인가?

lagom·2023년 4월 22일
0
post-thumbnail

최근 여러가지 중요한 결정들을 하는 과정에서 문득 이 질문을 계속 생각해보게 됐다.

이전 회고에서도 나는 아직 개발자라는 이름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얘기한 적이 있었다.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나는 아직 개발자가 아닌 것 같다.

그냥 난 개발자가 아니다! 라고 하기엔 좀.. 슬픈 것 같아서
아닌 것 같다고 해야겠다.

개발자는 아직 ‘아닌 것 같’지만
IT산업에 입문한 사람? 정도로 정리할 수 있다.
아직까지는..!

약간 힘겨웠던 시간들을 지나면서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다시 재정비할 수 있었다.

개발을 포기해야하나?
생각하기도 했지만 아직 포기하기엔 좀 아쉬울 것 같다.

일단 해보고 나서 ~~

profile
꾸준히 차근차근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