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29 TIL

rang-dev·2020년 5월 29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5/79

200529

오늘한것

  • 멘토와의 티타임☕
    • 티타임을 같이 했던 분들의 이름을 다 외웠다ㅎㅎ
    • 승현님, 소헌님께 프런트엔드, 백엔드에 대한 사소한 질문들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 개발자도구 session
    • 팀을 나누어 각 탭(Elements, Console, Source, Network, Application)에 대해 조사하고 각자 흩어져서 새로운 팀에서 설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 처음에는 팀별로 발표하는줄 알고 각자 파트를 나누어서 공부하고 있었는데 거의 막바지에 한사람이 모든 내용을 다 숙지하고 있어야되는 것을 알았다..ㅎㅎ 그래서 각자 흩어져서 다른 분들께 설명을 해야하는데 우리조 분들에게는 network 탭에 대해 제대로 설명을 못해드려서 죄송했다..ㅎ_ㅜ 그래도 멘토님이 각 탭별로 다시 설명해주셔서 다행이었다.
    • 개발자도구 단축키: ctrl + shift + i
    • ELEMENT:
      • html과 css를 확인할 수 있다
      • styles: css 내용을 보여준다.
        style에서 각각 나눠진 이유: selector의 우선순위(inline > id > class > tag....)
      • user agent sheet: 브라우저의 종류에 따라 default 속성값이 다름. 속성 값을 나타내는 구간
    • CONSOLE: 브라우저에서 js를 바로 실행가능
    • NETWORK: API(큰틀)와 endpoint(API내의 구체적인것들)의 차이는?
      • https://api.kurly.com/v2/categories?ver=1
      • ?전까지 --> category API
      • ?이후 --> endpoint
    • APPLICATION:
      • local starage: 반영구적. 삭제하지 않는한 유지된다.(자동로그인, 최근설정저장)
      • session storage: 창을 닫으면 지워지는 정보들을 저장한다. 주로 민감한 정보들을 저장하는데 사용한다.
      • cookies: local storage, sessions storage보다 더 오래된 저장 방식, 로딩 속도가 빠르다.
      • 세 저장 저장방식의 차이와 장단점 알아두기
  • python dictionary 정리 마무리: Dictionary
  • decorator와 씨름하기
    • 데코레이터에 argument를 추가하려면 가장 바깥쪽에 function을 하나 추가해야되는데 이 부분에서 가장 처음 막혔었다.
    • 문제를 풀긴했는데 하나씩 따져보면 따질수록 더 헷갈렸다(ㅋㅋ)
    • 내가 지금까지 이해한 바로는 반복되는 것을 함수로 만들어야되는데 그 사이에 통일되지 않고 매번 바뀌는 것을 func()로 처리한뒤 각자 다른 function들을 argument 받아오듯이 받아오는 것이다.
    • 데코레이터를 썼을때 최종적으로 어떤 것을 return하는지 확인할때 func@decorator 밑에 주어진 함수로 바로 대입해서 보니 더 이해하기 쉬웠다.
    • 아직 데코레이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자유자재로 쓰려면 시간이 더 걸릴 것 같다.
  • python 레플릿 계속 풀기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