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7 TIL

rang-dev·2020년 6월 17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23/79

200617

오전

  • Code Kata Day8 풀고 정리하기

오후

  • 클론하고 싶은 웹사이트 발표하기
    • 내가 선택한 웹사이트: 폴바셋, 에어비앤비
    • 동기들도 클론을 해보고 싶은 여러 웹사이트들을 발표했다. 다들 매력적인 웹사이트들이었다! 나중에 투표하는데 너무 많아서 뭘 선택해야할지 어려웠다.ㅋㅋ 1차와 2차 프로젝트에 뭘 하게될지는 다음주에 결정이 날 것 같다. 해낼수 있을지 걱정반 멋있는 결과물을 내 손으로 만들어낸다는 설렘반이다.
  • bcrypt, jwt Session
    • 어제 혼자 해본 bcrypt와 jwt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질문을 받는 세션이었다.
    • 멘토님의 코드를 보니 email validator도 사용했고 여러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들이 더 다양하게 처리되어 있었다. 나도 더 다듬어야겠다.
    • 어제 데코레이터에서 한참 헤맸었는데 오늘 decorator에 대한 내용도 다시 짚어주셔서 좋았다.
  • 프로젝트 초기 설정하기
    • 지금까지 만들었던 westagram project의 database를 mysql로 바꾸고 프론트엔드와 상호작용 할 수 있도록 여러 초기세팅을 해주었다.
      • .gitignore만들기: gitignore.io에서 편하게 만들 수 있었다
      • CORS 처리해주기
      • my_settings.py만들어서 DATABASE, SECRET 등 민감한 정보 따로 저장하기
  • Closure 강의 듣고 정리하기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