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18 TIL

rang-dev·2020년 6월 18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24/79

오늘한것

오전

오후

  • Decorator 영상 보고 정리하기
    • 드디어 first class functions, closures, decorators 개념을 연달아서 이해하게 되었다. 이해하면서 한번, 정리하면서 여러번 보니 점차 적응되고 이해가 되기 시작한 것 같다 !!!!
  • westagram frontend와 붙여보기
    • 오늘은 지금까지 만든 signup, login api를 frontend와 붙여보았다. 연결하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오류도 많이 발생했지만 나중에 연결되고 frondend쪽에서 입력한 값이 잘 들어왔을때 굉장한 쾌감이 있었다 !
    • 저녁을 먹고 comment endpoint도 한번 frontend와 붙여보려고 했는데 무슨 문제 때문인지 자꾸 connection refused가 떠서 runserver가 제대로 되어도 아무런 request도 받지 못했다. 그냥 무응답 상태였다....연결이 되었다가 안되었다가 자기 맘대로여서 결국은 comment endpoint의 POST부분도 겨우 확인했다. post에서 comment 내용들을 보내줘서 frontend에서 comment가 계속 유지되도록 테스트도 해보고 싶었는데 connection refused를 해결하지 못해서 오늘은 여기서 접었다...

오늘의 생각

오늘 TIL은 적어보니 뭔가 한게 많이 없어보이지만 front단과 연결하는데 시간이 오래 소요되었고 예상하지 못했던 오류도 많이 만나서 멘탈이 약간 흔들렸다. 앞으로 더 복잡한 2주짜리 프로젝트들을 할텐데 어떻게 해쳐나갈지 걱정되기도 했다.(선택했던 웹사이트들이 스쳐지나가면서 걱정이 앞서는...) 하지만 긍정적인 것은 시간이 오래걸려도, 오류를 많이 만났어도 이 과정이 즐거웠다는 것이다. 더 많은 기능을 구현해보고 싶고 프론트와 더 많은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다. 그런 의미에서 좋은 스타트 아니었을까?!😁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