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22 TIL - 위코드 5주차, 1차 프로젝트 시작!

rang-dev·2020년 6월 22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28/79

200622 (월)

오전

  • Code Kata 풀기
    • 오늘은 11시에 프로젝트 kickoff가 있어서 문제를 다 풀고 다듬거나 model solution을 정리할 시간이 없어서 아주 간단하게만 올려두었다.

오후

  • 첫 프로젝트 START!
    • 2주동안 닥터 마틴의 프로젝트를 클론하게 되었다. 커머셜 사이트나 지도와 같은 사이트 구현을 해보고 싶어서 원하는 사이트 중에 하나였는데 선정되어서 다행이었다!
    • Scrum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 Trello에서 Backlog에 구현할 목록을 일단 다 적어넣고 이번 Sprint까지 할 것들을 옮겨두었다.
      • Processing에는 Sprint 기간 내에 하는 것들 중에서도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들을 옮겨두었다.
      • 매일 스탠드업 미팅을 갖기로 했다.
      • Trello를 작성할때도 프론트와 백의 의사소통이 중요했다. 어떤 부분을 우선적으로 구현할지 합의가 되어야하기 때문이다. 팀 프로젝트를 진짜 하고 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 팀의 규칙이나 Trello 작성과 같이 전반적인 틀을 잡고나니 벌써 저녁먹을 시간이 되었다...😓
    • 저녁을 먹고 와서 백엔드 분들과 모여서 상품 리스트와 상품 상세 정보에 대한 ERD를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 일단 오늘 결론지은 ERD를 내일 DB에 옮겨보고 테스트한뒤 문제가 있으면 수정하거나 문제 없다면 리뷰, 장바구나 등을 추가하여 확장시키는 방식으로 해나가기로 했다.
  • Stack & Queue Class를 작성하고 테스트를 해보았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