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2 TIL

rang-dev·2020년 7월 2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38/79

200702 (목)

  • 프로젝트 마지막날! 개미는 뚠뚠🐜 열심히 뚠뚠🐜 View를 만드네 🏃
    • Product List View 문제 해결
      • 상품 리스트에서 menu에 따라 상품이 분류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다. 설명하려면 길어져서 따로 포스트로 쓰려한다.
    • Product Detail View 피드백대로 수정
      • 딕셔너리 리스트를 만드는데 for문만 돌려보다가 list comprehesion을 써보았다. 어려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 django aggregation을 사용해서 별점 average를 구해보았다. aggregation은 나중에 따로 공부를 해야겠다.
    • Search View 생성
      • filter에 __contains를 사용해서 프런트에서 받아온 search term을 포함하는 상품 리스트를 보내주는 뷰를 작성했다.
      • url에 쿼리 스트링을 사용해서 검색어를 받아왔다.
    • MyPage View 생성
      • 여기는 일단 로그인한 사용자의 이름만 프론트로 보내주기로 협의했기 때문에 간단히 해결할 수 있었다. 내가 만든 뷰 중에서는 처음으로 로그인 데코레이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래도 새로웠다. 동건님이 잘 만들어주신 로그인 체크 데코레이터를 임포트했다. 처음에는 user를 어떻게 받아오지 했는데 해당 데코레이터에서 user를 body에 추가해서 보내주는 것이였다👍🏻
      • 시간 여유가되면 위시리스트도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