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7 TIL

rang-dev·2020년 7월 7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43/79

200707 (화)

  • 에어비앤비 모델링 검토
    • 어제해둔 모델링을 팀원들과 함께 검토하면서 빠진부분이나 수정해야할 것 같은 부분들을 고쳤다.
    • 다시 보니 어제 놓쳤던 부분들도 있었고 다시 생각해봐야하는 부분들도 있었다.
    • 숙소 페이지에서 title만 있는게 아니라 sub title도 있었는데 우리가 어제 놓쳤었다. 또한 관계를 잘 설정했는지 다시 살펴보았다.
  • unittest session
    • 이번 프로젝트를 push할때는 unittest와 함께 올리지 않으면 리뷰를 안해주신다고 한다.😭
    • unittest는 udacity에서 프로젝트 할때 써본적이 있긴 한데 rubric에 있어서 일단 사용했을뿐 unittest에 대해 제대로 고민하고 써보지는 않았던 것 같다. 이번에는 제대로 생각하고 unittest를 제대로 활용하도록 해봐야겠다.
  • git rebase session
    • 오늘은 git rebase session을 했다. rebase를 하면 여러 커밋이 하나로 합쳐져서 더 깔끔하고 시간순으로 한번에 정렬되어 나중에 관리하기가 더 편하다고 한다.
    • 최악(?)의 경우에는 합쳐야하는 커밋 갯수마다 conflict를 수정해야해서 내가 저걸 할 수 있을까...걱정이 되었다.
    • 일단 오늘은 rebase가 어떤 것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파악을 했고 실제로는 프로젝트를 하면서 부딪혀봐야할 것 같다.(걱정걱정)
  • models.py 짜기
    • 민서님, 오성님이 크롤링을 맡아주셔서(크롤링 신들👍👍) 나는 합의한 모델을 models.py에 넣는 작업을 했다.
    • 1차에서 했던 것과 다르게 자기 참조가 있어서 새로웠다. 1차때는 보기만 했던 related_name을 사용해 볼 수 있었다. 그런데 또 related_name이 헷갈린다. 내일 맑은 정신으로 다시 생각해봐야겠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