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8 TIL

rang-dev·2020년 7월 8일
0

Wecode-TIL

목록 보기
44/79

200708 (수)

  • 에어비엔비 모델링

    • 어제 하던 모델링을 마무리하고 팀원들에게 마지막으로 점검을 받았다.
    • 내가 놓쳤던 부분들을 수정할 수 있었고 지금보니 어색한 부분들을 다시 수정했다.(역시 모델링 수정이란 끝이 없구나)
    • 모델링을 만들고 수정하면서 commit이 3번쯤 쌓여서 리베이스를 사용해보았다. 내가 첫 푸쉬라서 conflict없이 수월하게 진행되었다.👏🏻
    • 커밋을 할때 별로 중요해보이지 않는 커밋메시지들도 모두 남았었는데 리베이스를 하니 깔끔해서 log가 보기 좋았다. 하지만 이제 master가 업데이트 되면 confilct의 늪에 빠질수도 있어서 조금 무섭다..😂
  • 카카오 소셜 로그인 view 짜기

    • 민서님이 업로더를 열심히 만드시는동안 나는 카카오 소셜 로그인 뷰를 도전해보았다.

    • 공식 API 문서를 보면서 처음부터 시작하려니 막막했다. 그래도 검색을 해보니 선배 기수이신 devmin님께서 블로그에 잘 정리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 KakaoLogin, KakaoLoginCallback View는 오늘 모두 작성했고, user의 내용이 잘 들어오는 것을 확인했다.

    • 앱 설정에서 프로필 썸네일까지 가져오도록 했는데 왜 return된 값에는 썸네일이 포함되어있지 않은지 모르겠다.

    • 프로필 썸네일이 있을때는 썸네일을 가져오고 지금과 같이 없을때는 None을 갖게하고 싶은데 이런 경우(value에 딕셔너리)에는 get을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파트멘토님께 여쭤보았다. 일단 원하는 딕셔너리를 가져오기위해 key로 가져온뒤, 그 딕셔너리에 get을 사용하면 된다.

    • 내가 get method를 그동안 기계적으로 사용하면서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 같다. ==> get()

    • 그리고 내가 또 궁금했던 점은, API문서에서는 다음과 같이 POST 메소드를 사용하라고 나와있는데,

      <사용자 토큰받기>

      내가 참고했던 코드를 보면

      이렇게 get을 사용한다. 이 부분은 멘토님께서도 함께 알아봐주신다고 하셨다.

profile
지금 있는 곳에서, 내가 가진 것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하기 🐢

0개의 댓글